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정작가 May 21. 2022

3p바인더 사용법/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자기 관리, 시간관리 영역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나는 요즘 바인더로 시간 관리하며

바인더 쓰는 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여기서 3p바인더란?

랭클린 플래너라고 들어본 적 있을 거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어리 회사이다.

전 세계 2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쓴다고 한다.


그에 비슷하게 3p바인더는 소수 마니아 계층에서 많이  알고 있는 것 같은데,

한국 사람이 개발했고, 20 링 바인더를 사용한다.

(20개의 구멍이 뚫린 바인더를 사용)


목표관리, 스케줄 관리가 잘 되어있고

평소에 들고 다닐 수 있는 다이어리와

플라스틱으로 된 보조 다이어리가 있어서

자료를 모으고 분리하는데 이점이 있다.


비즈니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A4용지 사이즈와

처치가 곤란할 때 많이 쓰이는데 70%로 복사하면

3p바인더에 끼울 수 있다.


5월 독서모임을 운영하면서

다시 꺼내어 읽기 시작하며

미니강의와 함께 체계적으로 바인더를 쓰기 시작했다.

원래부터 다이어리 작성을 좋아했고

목표관리에 체계적인 편이어서 바인더와 성격이 잘 맞았다.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책을 주문하면 보조 바인더에 커버가 써진 다이어리가  함께 온다.


http://www.3pbinder.com/

 책 내용은 바인더를 개발한 저자가 직장을 다니면서부터 꾸준히 작성해온 자신만의 시간관리, 자기 관리 메모 습관이 지금의 3p바인더를 만들어낸 것이었다.

책에서 말한 5가지의 색상으로 밸런스를 맞춰서

삶의 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시간을 쪼개고 단순히 계획만 하는 게 아니라 그것이 계속되는 피드백으로 이어져 자신의 습관이 되어 성과로 이루어지고 그렇게 쌓아온 자기 관리, 공부, 업무자료 등이 자신의 보조 바인더에 정리되면서 자신의 능력이 되고 자산이 되는 것이 신기하면서 꼭 한번 나도 그렇게 하고 싶었다.


직장을 다니며 육아하며 이것저것 챙길 것이 많은 육아맘, 워킹맘들에게 가르쳐주고 싶었다.

복잡한 내 머릿속을 하나씩 꺼내어 생각을 정리해보면 어떨까?


내 시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써보면 어떨까?

나의 강의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새벽5시를 좋아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