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다 쓴 핸드크림, 버리지 마세요! 가죽제품 관리 꿀팁

by 꿀팁존

핸드크림은 우리 손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필수 아이템이지만, 다 사용하고 나면 튜브 속에 남아있는 잔여 크림 때문에 아깝게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핸드크림은 단순히 피부 관리에만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핸드크림에 포함된 오일 성분은 가죽제품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겨울철 자주 사용하는 가죽장갑이나 부츠는 오염이나 마모로 광택을 잃기 쉬운데, 핸드크림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 쓴 핸드크림 하나로 세탁하기 어려운 가죽제품을 새것처럼 깨끗하고 윤기 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팁을 활용하면 핸드크림도 끝까지 알뜰하게 사용하고, 가죽제품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 쓴 핸드크림, 버리지 마세요! 가죽제품 관리 꿀팁
__1.jpg
잔여 핸드크림 활용

다 쓴 핸드크림 튜브를 버리지 말고 가위로 잘라보세요. 튜브 벽면에 남아있는 핸드크림이 꽤 많으니 마른 수건이나 키친타올에 소량 묻혀 준비합니다. 이 잔여 핸드크림을 활용하면 가죽장갑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__2.jpg
가죽장갑 닦기

핸드크림을 묻힌 수건으로 가죽장갑의 표면을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닦아내는 동안 장갑 표면의 묵은 먼지나 오염물이 함께 제거됩니다. 특히 겨울철 자주 사용하는 가죽장갑은 세탁이 어렵기 때문에 이 방법이 매우 유용합니다.



__3.jpg
가죽부츠 관리

겨울철 자주 신는 가죽부츠는 먼지와 오염으로 광택이 줄어들기 쉽습니다. 키친타올에 소량의 핸드크림을 묻혀 부드럽게 닦아주면 오염이 제거되고 광택이 살아납니다. 이 방법으로 부츠를 깨끗하고 윤기 있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__4.jpg
광택과 보호

핸드크림은 가죽부츠 표면의 오염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광택을 되살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부츠 표면에 남아 있는 빛바랜 부분도 개선되며, 장기간 신어도 가죽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검정색 가죽부츠는 때가 잘 보이지 않지만, 닦아보면 먼지와 묵은 오염이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떡국떡 퍼짐 방지! 쫀득한 식감을 유지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