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과 함께 한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투어'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올해 많은 오프라인 행사들이 열리고 있는데요, 9월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 투어>에 클릭(Qlik)이 함께 했습니다. 약 7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데이터 레이크팀, 빅데이터팀, 데이터 운용그룹, 데이터혁신팀, AI팀 등 데이터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모두 모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플레이크 '데이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 투어>는 서울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9개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로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기술력과 파트너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입니다.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는 고객사 내 부서 또는 프로젝트별로 분산되어 저장된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줌으로써 고객사가 직접 인력과 시간을 투입해 데이터를 합치는 수고를 덜어주고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데이터 사일로 현상*도 최소화합니다.
*데이터 사일로 현상은 기업이 부서 또는 프로젝트별로 인프라를 따로 구축해 데이터를 보관할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불일치 현상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 클라우드의 최신 역량, 최신 데이터 워크로드 및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활용 사례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플랭크 슬루트만 스노우플레이크 CEO의 영상 인사와 더불어 존 로버트슨(Jon Robertson)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지역 사장(President APJ of Snowflake Inc.)과 강형준 스노우플레이크 한국 지사장의 기조연설로 막을 올렸습니다.
메인 파트너사인 데이터 통합 및 분석 솔루션 클릭(Qlik)은 '실시간 데이터 클라우드 통합, 변환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 자동화'라는 주제로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를 위한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분석을 소개했습니다.
QDI + Snowflake + QDA
클릭의 end-to-end 데이터 파이프라인은 스노우플레이크의 활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QDI를 통해 스노우플레이크에 데이터를 공급하고 QDA를 통해 분석해 실질적인 기업의 주요 자산인 데이터 활용을 돕는 것입니다.
실시간 데이터 복제 솔루션인 Qlik Replicate은 조직이 보유한 다양한 이기종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데이터 복제, 수집 및 스트리밍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데이터 분석 플랫폼 Qlik Sense는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시장에서 10년 이상 리더 그룹으로 선정된 솔루션입니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Qik의 Active Intelligence Platform 중 Data Service 부분을 중심 소개했다면 DEMO Booth에서는 Analytics Service에 대해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클릭 부스 외에도 아마존(aws), 메가존(megazone) 부스도 만나볼 수 있어서 기업의 데이터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다양하게 해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이 날 행사는 오랜만의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스노우플레이크의 마스코트 북극곰과 사진 찍기부터 코인 인형 뽑기, 부스 투어 이벤트 등 밝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저희는 부스 투어로 5개의 스탬프를 받아 굿즈도 받고 선착순 200명에게 제공된 <AMP IT UP, 한계없음>도 겟했답니다!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분석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매월 진행되는 클릭의 정기교육에 참석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교육은 9월 20일(화)에 진행됩니다!
reference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투어' 9월 1일 서울서 개최 (ciokorea, 2022.8.18)
데이터 클라우드 월드 투어에서 본 스노우플레이크의 한국 시장 전략은? (테크42, 202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