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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M씽크 1기

프로그램 타이틀 디자인에 관한 조그만 실험.

by 권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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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프로그램의 브래드 퍼스널리티와 아이덴티티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타이틀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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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들이 지향하는 방향과 성격에 따라 천차만별로 다른 디자인을 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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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겐 그 존재감이 너무나 익숙해 중요성을 간과하고 넘어가는 것이 보통인 타이틀 로고.

그렇다면, 서로 다른 성격의 두 프로그램이 가진 타이틀 로고 디자인을 섞어본다면(?)

과연 그 프로그램은 본연의 프로그램처럼 보일까? 실험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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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예능 '복면가왕'과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 뾰로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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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장기가 좋은게 아니냐며(...)

흡사 19금 느와르를 연상시키는 "사람이 좋다"

얼굴없는 가수에서 디바가 되기까지의

고난 수기 감동 실화가 떠오르는 "복면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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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밀착형 예능 '전지적 '참견시점' 과

유구한 역사의 MBC 대표 시사교양 '100분 토론'

뾰로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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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쇼를 연상시키는 '100분 토론'과

인생을 살아가는 데에 피와 살이 될 꿀강연 들려줄 것만 같은 '전지적 참견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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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첫 방송을 한 이슈 토크 시사교양 '실화탐사대'와

역시 최근 개편을 거쳐 부활하게 된 '뽀뽀뽀 모두야 놀자'

뽀로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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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면 안될 것 같은 '뽀뽀뽀 모두야 놀자'

과학실험하는 아기들이 눈에 아른거리는 '실화탐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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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조금만 바꿔보았는데도 프로그램의 장르가 바뀌는 듯한 타이틀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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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좋은 디자인의 타이틀 로고가

프로그램 흥행의 보증 수표가 되진 못하지만,

예쁘고 감각적인 사이니지의 가게에 손님들이 꼬이는 것처럼

아무래도 방송의 성격에 맞는 예쁜(가장 중요)

타이틀을 가지고 있어야 시청자들로 하여금

호감과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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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 모르게 열일하는 타이틀 로고들. (aka 디자인팀 ^^)

또 다른 개성적인 타이틀 디자인을 찾아보세요!

시청의 몰입도 도우면서, 은근히 재밌답니다-!


제작 : MBC M씽크 청년 시청자 위원회 권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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