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Nov 21. 2023

현명해지고 싶은 갈망으로 만난 작품이 있나요?

위대한 유산

202쪽

하지만 현명해지고 싶은 갈망으로 나는 이 작품을 더할 나위 없이 엄숙하게 암송했을 뿐만 아니라, '투 룰'부분이 시구절보다 좀 지나치게 많다고 생각했던 것을 제외하고는 그 뛰어난 가치에 대해서 전혀 의심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나의 질문과 대답

현명해지고 싶은 갈망으로 만난 작품이 있나요?


(잔나비, 가을밤에 든 생각 가사)

머나먼 별빛 저 별에서도

노랠 부르는 사랑 살겠지

밤이면 오손도손 그리운 것들 모아서

노랠 지어 부르겠지


새까만 밤하늘을 수놓은 별빛마저

불어오는 바람 따라가고

보고픈 그대 생각 짙어져 가는

시월의 아름다운 이 밤에


부르다 보면 어제가 올까

그립던 날이 참 많았는데

저 멀리 반짝이다 아련히 멀어져 가는

너는 작은 별 같아


잔나비 가수의 음색이 이미 추위로 물들은 겨울 사이를 비집고 들어왔다. 노래를 부르는 사랑이 산다고 하고, 오손도손 그리움 모아 노래를 짓는다고도 한다. 부르다 보면 찾아올 것 같은 어제가 아련히 멀어져 가는 쓸쓸함도 있다며 잔나비 가수는 나긋하게 전해준다.

고됨이 위안으로 오늘을 살게 하고, 주섬주섬 돌아본 주변은  따스한 내일이 된다. 노래를 들으며, 같은 공간에 살고 있음에 고마움을 느낀다. 지금 이 순간 호흡을 내뱉는 나를 선명하게 대면하고, 노래 가사는 온통 현명한 바람이 되어 내 안을 쉴 새 없이 드나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었는지 말할 수 있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