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Dec 07. 2023

나는 무엇에 대한 상상을 줄기차게 되풀이하나요?

위대한유산2

95쪽

나는 그녀와 교제하는 동안 한 시간도 행복을 맛본 적이 없다. 하지만 내 마음은 하루 스물네 시간 내내, 죽을 때까지 그녀와 함께 지내는 행복에 대한 상상만을 줄기차게 되풀이했다.


나의 질문과 대답

나는 무엇에 대한 상상을 줄기차게 되풀이하나요?


삶을 따라 흘러가는 나의 강을 바라봅니다. 거센 물살이 있고, 가늠할 수 없는 물의 깊이로 한발 내밀기도 어렵습니다.  알고 싶은 마음은 불확실을 파고들며 지혜를 가까이 두고자 합니다. 한결같은 깨달음을 얻고 싶습니다.

오해와 혼란은 나를 넘어서는 일이 되길 바랍니다.

내가 강을 바라보고, 넘어가는 존재이길 기대합니다.

시간이 흘러, 내 삶의 굴곡은 지혜로운 흔적으로 켜켜이 새겨집니다. 이해와 겸손을 품으며, 다음의 탐구를 도전하게 합니다.


나는 지혜로움에 대한 상상을 줄기차게 되풀이하며, 나의 내면이 자유롭길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소리가 기분을 상쾌하게 만드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