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undong Lee Dec 22. 2022

[성자의테이블] 동원집

얼큰 칼칼 뼈다귀 감자탕과 인생을 길게, 장수 막걸리 한잔

함께 먹는 음식이 맛있고

맛있는 음식을 추천해 주는 사람이 고맙고

그 것을 다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

'성자'는

나의 술 선생님이오

나의 건강 선생님이고

나의 밥 선생님이고

나의 사업 선생님이다.

오늘의 '성자의테이블'은

맛있는 동네에 있는

맛있는 '감자국'과

K-유산균의 선두 '막걸리'와

함께 했다.


감자국과 순대국의 고민부터 하고

입장을 한다 / 머리고기와 접시순대는

기호에 따라, 허기짐에 따라 주문하는 걸로 /

'함지성'이라는 중식집 역시 아주 맛있어 보이는데

2층짜리 이 건물의 주인이 누구일지? 갑자기

궁금해 진다.


'국'으로 끝나는 메뉴가 조금은 낯설다

대부분 식당에서는 '탕'으로 끝나기에

'국'은 왠지 '집'처럼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백반집에서 나오는 곁들임 음식이니까 /

단순한 몇 개의 메뉴가 있다는 건

'무엇을 먹어도 다 맛있어'를 의미하는

나만의 공식이기도 하다 / 그래서 오늘 못 먹은

메뉴가 있기에 다음에 또 가야 하는 이유가 생긴다


생마늘 / 김치 / 깍두기

그 중에서도 생마늘과 쌈장 메뉴가 아주 나이스 했고

김치와 깍두기의 양념은 진했다


'감자국' 보단 '뼈다귀국'이라는 호칭이 더 잘 어울린다

감자는 그저 토핑 수준이고 뼈다귀는 마치 감자의

뿌리와 같았다. / 진한 국물은 바로 술을 부르고 /

뼈에 붙은 부드러운 고기는 배고품으로 부터 해방 시켜준다

/ 뼈 추가는 꼭 추천한다


K-유산균 덕에 오늘도 '장수' 하였다 /

'성자'에겐 가벼운 4통 / 나에겐 기분 좋은 4통



작가의 이전글 [귀여운 솥밥에 담긴 정성과 제철음식들] 오우 연남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