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ungs Jul 10. 2016

[웹소설] 영재의 비밀 1부 완결!

웹소설 영쟁의 비밀 1부 사립무인 초등학교편 완결 기념글

지난 16년 5월 30일 부터 '문피아'에 올리기 시작한 웹소설 '영재의 비밀'이 오늘로 1부를 완결지었다.

시작할 때 부터 결말까지 원고를 어느정도 완성하고 쓴 글이었지만,

막상 독자를 두고 글을 쓰니 부담이 컸다.


그래서 썼던글을 퇴고하고, 편당 글자수를 늘리느라 초반에 잡았던 원고보다 약 30% 더 글이 추가 되었다.

정작 새로쓴 글은 적은데, 거의 두달 가까운 시간동안 꽤 많은 시간이 업로드하고 관리하는데 빼았겼다.


https://blog.munpia.com/iceris/novel/61873


아무래도 주류 주제가 아닌 글이다 보니, 많은 독자들에게 글을 보여주지는 못했던 것 같다.

그래도 소정의 성과가 있었다면, 신인 투데이 베스트 순위에 들었다는 것 정도.

중간에는 이정도도 못할 줄 알았는데, 글이 쌓이면서 점점 더 독자가 증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신인 투데이 베스트에서 75위.


최종 업로드 편수는 37편. 

조회수 12,987.

추천수 263.

글자수 145,771

선작 (팔로워) 80 으로 1부를 마쳤다.


많은 수는 아니었지만, 보는 이가 있어 글쓰는데 큰 힘이났다.

매일 매일 조금씩 증가하는 조회수와 팔로워 보는 재미도 있었고.

영재의 비밀 소개 페이지.

복수 이야기를 쓰다 보니, 나도 모르게 몰입하게 되어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졌다.

아무래도 초보작가라 그런지 몰입하면 감정이 많이 실려 그런 것 같다.

그래서 다음 이야기는 조금 가볍고 유쾌하게 가려한다.


앞으로도 계속 글을 쓸 것 같다.

누군가가 내 이야기를 들어줄고 나의 세계관 안에서 주인공들과 대화하는게 꽤나 재밌기 때문에.


https://blog.munpia.com/iceris/novel/61873


매거진의 이전글 '영재의 비밀' 첫번째 표지 제작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