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솔직 후기 - 문라이즈 킹덤

<Moonrise Kingdom>

by 건킴 아카이브


안녕하세요, 건킴 디자이너 입니다~

instagram.com/gunkimm_star



오늘 리뷰 할 영화는 Wes Anderson 감독의 Moonrise Kingdom 인데요,

Grand Budapest Hotel에서 큰 영감을 받아 Wes Anderson 감독의 영화 정주행의 두번째 작품 입니다.

기대했던 바와 같이, Moonrise Kingdom은 시각적으로 Anderson 의 영역을 잘 보여줬는데요,

주된 내용은, 한 남자 아이와 여자 아이의 첫 사랑 이야기 이지만, 달콤 느끼한 로맨스가 아닌, 청소년기의 방황과 새로운 사랑이라는 감정 그리고 도피 등 다양한 청소년기에 겪는 강한 감정을 Anderson 특유의 언어로 표현해 냈습니다.

원래 어린 아이들이 주연인 영화들을 크게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여서 살짝의 걱정은 있었지만, 연기의 부족함은 전혀 못 느꼈으며, Bruce Willis, Tilda Swinton, Edward Norton, Bill Murray 등등 정말 유명한 대 배우들이 조연으로 나와 훌륭한 감초 역할을 해줬습니다.

Moonrise Kingdom에서 즐겁게 본 연출은, 아이는 어른처럼, 어른은 아이처럼 연기를 함으로서 세대의 경계를 허무는 설정이 매력적이였으며 Anderson 의 세계관이 잘 나타난 부분이였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Anderson 감독의 가장 큰 재미는 색감과 대칭성이였는데요, 시대적 배경에 따른 색의 변화, 캐릭터들이 속한 조직에 따른 색의 차이 등등이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표현되었으며 여느 작품과 같이 대칭성과 수직 수평의 카메라 앵글 움직임 또한 눈을 즐겁게 하는 요소였습니다.


제가 스포없이 말해드릴 수 있는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제 왓챠 기준 평점은


4.5/5점입니다!


영화의 더 깊은 디테일을 보고싶다면

https://youtu.be/OVi4vTvJlEk

이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욱 재미있게 다시 볼 수 있을 겁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