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승 Jan 30. 2021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더 잘할 수 있기 때문에

일곱 번째 이유

J

  결혼을 한다는 것은 서로를 항상 지지할 수 있는 가족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이들 그렇게 생각하듯 너도 결혼을 하게 된다면 너의 커리어와 꿈을 포기해야 할까 봐 두려워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우리의 결혼이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더 잘할 수 있게 도와주고 네가 꿈꾸는 미래에 더 가까워질 수 있게 도와줄 거라고 믿는다.


 내가 모르는 것은 공부를 해서라도 도와줄 것이다. 단순히 물질적인 것이나 네 공부에 대한 도움뿐만 아니라 소소한 일상 속에서도 네게 기운을 불어넣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돌아오는 너를 내가 태워서 집에 돌아오고 함께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수도 있을 것이다. 주말마다 너와 네가 좋아하는 카페 투어를 하며 스트레스를 풀 수도 있을 것이다.


 우리 둘이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내게는 무척이나 행복한 일이지만, 나는 네가 네 꿈을 향해 매일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예쁘다고 생각한다. 네가 하고 싶은 일을 이루며 네가 행복을 찾는 것을 돕고 싶다. 그걸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본다는 것은 내게도 기쁘고 행복한 일이기 때문이다.




S

  너 역시 내가 꿈을 잘 이뤄낼 수 있기를 바란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나도 너와 함께라면 하고 싶은 일을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일을 하는 데 있어 가족이라는 버팀목이자 열심히 일 해야 하는 목표가 생길 테니까 말이다. 힘든 하루를 마치고 돌아왔을 때 함께 저녁을 보낼 사람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기운이 날 것 같고 의욕이 꺾이는 날이더라도 다시 기운을 차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너는 내게 그런 사람이다.




작가의 이전글 우리 엄마가 널 좋아하지 않아도 괜찮기 때문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