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 나고야시 과학관
아이들과 여행하는 아빠 투어대디입니다.
오늘은 나고야에서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을 하는 엄마, 아빠에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을 찾는 게 큰 일중 하나입니다.
나고야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갈만한 곳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1.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도요타 자동차의 전신인 방직공장의 옛 모습과 도요타 자동차의 현재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저희도 이곳을 통해 도요타가 방직공장으로 시작되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각종 방직 기계들을 관찰하고 실제로 움직이는 모습을 견학하면서 아이들이 기계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관을 진입하면 초창기 도요타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재현해 놓은 곳을 보면서 사람들이 수작업으로 자동차를 만들던 시대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의 각 기관별 변천사와 옛 도요타 자동차부터 현재의 자동차까지 디자인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자동차를 이해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압권인 것은 거대한 공장안에 프레스기계, 도장, 조립에 대한 라인이 실제로 구축되어 있어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실제로 움직이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자동차를 워낙 좋아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이 곳에서 머물렀습니다.
나고야에 가시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가는법
1-1. 도보
나고야역에서 북서쪽으로 큰길을 따라 약 1.4km(약 18분소요)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시간이 되고 걷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걷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저희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걷다보니 힘들지 않게 도착했던 것 같습니다.
1-2. 열차
메이테츠선 사코역에 내려서 300m (도보로 약 3분)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운영정보
운영시간 : 9시 30분 ~17시(16시 30분 입장마감)
휴무일 : 월요일(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연말연시
입장료 : 어른 500엔(1일패스 20% 할인), 중고생 300엔, 초등학생 200엔
초등학생 무료입장기간
봄방학 2019년 3월 23일(토)~2019년 4월 7일(일)
여름방학 2019년 7월 20일(토)~2019년 9월 1일(일)
겨울방학 2019년 12월 24일(화)~2020년 1월 5일(일)
더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방문하시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 http://www.tcmit.org/korean/
2. 나고야시 과학관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한국에서도 과학관을 많이 다닐 것입니다.
과학관에 재미있는 것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 많거든요.
저희도 과천과학관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나고야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야겠다는 결정을 하고 나서 정보를 수집하다 보니 나고야시 과학관이 시내에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아이들이 과학관을 좋아하고, 제 생각에는 그래도 한국에 있는 과학관과 다른점이 있겠지 하는 기대감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들과 저 모두 만족한 선택이었습니다.
나고야시 과학관이 저희가 묵었던 JAL City nagoya nishiki HOTEL에서 도보로 7분거리에 있어서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출발했습니다.
비가오는 날씨라 궂을법도 한데, 아이들의 표정은 밝더군요..
아마 과학관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었나 봅니다.
평일오전에 과학관에 도착했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아이를 동반한 부모들부터 데이트를 하러 온 어른들까지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이미 관람을 하고 있었습니다.
좀 의야했던 것이 과학관에 데이트를 하러 온 커플들이 종종 눈에 띄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커플들이 과학관으로 데이트를 가나요? ㅎㅎ 저는 잘 모르겠어서..
아무튼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천체 투영관(플라네타륨)이 함께 있어서 별자리를 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 곳엔 우주에 대한 각종 물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거대한 과학 놀이터 형태로 꾸며져 있어서 아이들이 체험하면서 놀기에 아주 좋은 곳이었습니다.
높이 9m의 회오리 바람등 자연의 위대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곳, 영하 30도 실내에서 즐기는 오로라 영상등
국내 과학관에서는 접하기 힘든 곳이어서 아이들이 더욱 즐거워 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각 층마다 화학, 물리, 전자등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구조체로 잘 꾸며져 있어서 관람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전유물로 생각되었던 과학관이 이토록 어른들에게도 기초과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는 것이 많이 놀라웠습니다.
운영정보
입장료 : 어른 - 입장료 400엔(플라네타륨 400엔 추가) / 어린이(중학생 이하) - 무료
운영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입장은 오후 4시 30분까지)
휴관일 : 매주 월요일, 매월 세번째 금요일, 연말연시
나고야에는 생각보다 아이들과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여행의 목적과 기준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딱 한가지로 정의하긴 어렵지만, 저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아이들과 여행하면서 갈만한 곳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과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나고야 여행 어떨까요?
- 투어대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