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예인 Oct 17. 2021

삶의 밀도

다섯 문장 : 다섯 문장을 쓰고, 피드백을 받고, 퇴고합니다.


삶의 밀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삶을 살고 싶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내가 원하는 삶의 형태와 성취하고 싶은 것을 정하고 '날 위한 계획'을 세운다. 타인의 요구에 떠밀려 사회가 정해준 목표를 향해 뛰던 순간들은 앞으로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자의로 설정한 목표점을 위해 장기와 단기 전략을 세우고 오늘의 1분 1초를 밀도 높게 가득 채우며 살아가고 싶다. 시간을 쪼개며 밀도를 채우다 자아를 잃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해 이따금씩 삶의 밀도를 느슨하게 풀어줄 수 있는 자율적인 삶을 살고 싶다. (2021.10.30)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정기적 출퇴근이 없는 프리랜서가 더 잘 맞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