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렁양 Oct 20. 2018

웹툰 강의를 듣다1

카카오 임팩트 사랑해요

어느 날, 언니에게 톡이 왔다. 

이거 한 번 해봐.

카카오 임팩트에서 진행하는 무료 강의.

웹툰, 글쓰기, 이모티콘.

무엇을 들을까 고민하다가..

내가 들을 수 있는 시간이 화욜뿐이라 

기대없이 신청했는데.. 되었다. 

갈 때도 큰 기대없이 갔다. 


그런데,

 7,500명이 신청했단다!!

그중 오십여명이 되었는데.. 내가 된 거다!!! 

오호!!!!


미치작가가 나왔다. 웹툰을 하려면 시작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

시나리오와 시놉시스에 관한 이야기,

유용한 팁들도 알려주었다. 

그리고 참 많은 사람들이 손들고 질문들도 잘했다!!!


들으며 느낀 것, 

무엇이든 글을 쓴다거나 그림을 그린다거나 뭐든,

끝을 낸다는 게 중요하다는 것. 

기발함과 창의섬으로는 아무것도 안된다는 것. 

거기에 성실함과 마무리가 필요하다는 것.

간단한 저녁을 준다길래 사무실에서 꾸역꾸역 먹고 갔는데.. 헐!!

초밥과 샌드위치에 과일과 과자, 커피까지!! 감동!!!

평소 낯가림의 대명사이지만, 사진 찍어달라고 말하는 용기까지~~~ 

하하 녀석들이 귀여우니 안찍을 수가 없었다^^

저 소소한 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열정이 어찌나 대단한지!!! 

나도 덩달아 으쌰으쌰!!

펜이랑 노트도 줬다^^ 기분 좋음!!

담주 강의는 탐이부 작가님이란다. 

그것도 기대된다^^ 

삶의 활력이 된 것같다. 

다시 힘을 내보자!!! 아자아자!!!!

매거진의 이전글 두려움 꺼졋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