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범용의 습관홈트 Jun 19. 2019

BTS의 성공 비밀은 무엇인가?

영어 스피치를 준비하며

오늘은 새벽부터 일어나서 책 읽고 글 쓰는 습관 대신 영어 스피치를 준비했어요. 왜냐하면 제가 직장에서 맡고 있는 업무 이외에 '조직문화 담당자'로 영어 동아리를 기획하고 3개월 동안 시범 운영했거든요. 


그리고 오늘이 바로 마지막 수업 날입니다. 


그런데 팀장님께서 어제 갑자기 영어 동아리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짧게라도 좋으니 3개월 동안 영어 동아리 참가한 소감이 나 매주 토론했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영어 스피치 해 보는 건 어떤지 제안했습니다. 


여기저기서 조용한 탄식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하지만 상품과 트로피가 부상으로 수여되니 모두들 열심히 준비할 것입니다. 



영어 스피치 (출처: 구글 이미지)


저도 어떤 주제로 발표할지 고민하다가 결국 BTS를 선택했어요. 그 이유는 BTS의 지속적인 성공이 바로 데뷔 초부터 그들의 충성 팬인 'ARMY'와 SNS를 통해 소통했기 때문이란 사실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의 영어 스피치 마지막 멘트는 이렇게 정했어요. 


"The point that I am making here is that the secret of the continued success of BTS is attributed to the fact that BTS has a very good habit of communicating with its loyal fan, known as the 'ARMY'. 


So, why not us? I strongly believe that having a good habit is the key to success of your life.


해석하면, 


제가 강조하고 싶은 점은 BTS의 지속적인 성공의 비밀은 바로 충성 팬인 ARMY와 소통하는 좋은 습관을 갖고 있다는데 기인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라고 못 할 것 없잖아요? 저는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이 여러분의 성공의 열쇠라고 강하게 믿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제가 준비한 영어 스피치로 금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살짝 떨리는 새벽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 동료의 시끄러운 전화 소리에 대처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