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IDEA WORKS
by 해경 Nov 05. 2016

아이디어를 위한 아이디어

행동을 위한 아이디어.

저는 이전에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보다가 최동석 선생님의 페이스북 글 이 참 재미있었습니다. ‘모든 것에서 선행되는 아이디어가 중요하다’ 라고 할 수 있던 글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 이야기입니다. 스타트업에 대해 조언하는 글들을 보면 사업 아이디어 보다 ‘행동’ 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동석 선생님의 지적에 의하면 매우 중요한 것을 우리가 간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아이디어를 떠올립니다. 그후 그 아이디어를 행동에 옮깁니다.


우리는 위의 문장을, "아이디어는 행동이 없으면 가치가 없어진다.”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동석 선생님의 지적에 의하면 위 문장을 좀더 자세히 들어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아이디어를 떠올립니다. 그후 그 아이디어를 행동에 옮기기 위한 아이디어를 떠올립니다. 그리고 실행합니다.


위의 문장을 자세히 읽어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간과하고 있던것이 드러나 있습니다. 우리는 행동하기전에 행동을 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품어야 한다는 것을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이디어는 모든 것에서 선행한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아이디어를 실천하지 못하거나, 구현하는 단계에서 막혀 있을때 이런 질문을 던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떠올린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아이디어들은 무엇일까?


keyword
magazine IDEA WORKS
연구자, 창작자, 실행가 ... 반응을 디자인하는 사람. 원을 그리듯 걷습니다.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