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DEA WORK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경 Mar 26. 2017

About Idea Works

나는 무엇을, 어떻게, 왜 하려고 하나.

우리는 생활 속에서 개인적인 이유 혹은 조직적인 이유로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야 하는 상황을 맞이합니다. 하지만 이 일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일은 실제로는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일입니다. 저는 이 일을 일종의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어를 찾아 다니는 여행이라고 말이지요. 이 여행은 우리가 한번도 가보지 못한 곳을 가는 일입니다. 또한, 그 누구도 간적 없는 여행을 가는 것입니다. 이 여행은 언제나 혼자서 하는 여행입니다. 그래서 이 길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정리해 보고 싶었습니다.


Idea Works는 아이디어를 찾는 여정을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아이디어를 찾는 여정을 도울 수 있는 읽을거리, 사고법, 프레임, 모델 같은 내용들을 담아 보려고 합니다. 또한 아이디어 발상이나, 탐색에 도움이 되는 읽을거리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다양한 생각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고법, 프레임, 모델 같은 사고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프레임과, 모델은 사고할 때 유용히 쓸 수 있는 하나의 장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이런 틀들을 공유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이런 틀을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을지 까지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들을 공유할 것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를 찾아 헤메는 당신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