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댓글 공유 23 브런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존재 해킹: 정체성 디자인
by 해경 Apr 08. 2017

"성격 아이디에이션 Deck 2017"를 배포 합니다.

100문항을 통해 자신은 어떤 사람일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호기심과 심심풀이 100% 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사람들의 심리유형을 알아보는 프로젝트입니다.


그 프로젝트를 하다가, 성격에 대한 문장을 100가지 정도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100가지 문장을 가지고 설문 조사를 진행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번 아이디에이션 카드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자신의 성격을 조금이라도 더 잘 파악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1. 다음 주소를 통해 PDF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bit.ly/RAD2017IC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인쇄합니다. 폼텍 3114 물류관리용 라벨에 사용할 수 있게끔 최적화되어 있지만, A4에 인쇄해도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3. 한 장 한 장 잘라 100장의 카드를 만들어주세요.

4. 100 장의 카드에 적혀 있는 문장을 보고 가장 동의하는 것 13장, 가장 동의하지 않는 것 13장을 추려내주세요.

5. 가장 동의하는 것 13장과 가장 동의하지 않는 것 13장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지 스스로 생각해보세요.

6. 자신이 추려낸 카드의 의미가 무엇일지 스스로 생각해 봤다면, 주위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 이야기를 나눌 주위 사람도 이 과정을 함께 해봐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카드를 여러 세트 만들어 주위 사람과 함께 해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CCL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DF 마지막 장을 참고해주세요.



카드는 위와 같은 형태로 생겼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서도, 학교에서도, 조직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이용해 게임을 하면서 나와 타인에 대해 이해하는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https://brunch.co.kr/@haegyung/52


keyword
magazine 존재 해킹: 정체성 디자인
연구자, 창작자, 실행가 ... 반응을 디자인하는 사람. 원을 그리듯 걷습니다.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