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1인자는 달라! 그리고 그들은 공통점이 참 많지.
유튜브의 신이라고?!
일단, 제목이 너무 가벼웠다. 감히 신이라니..
그래서 그냥 그런 책이라고 처음엔 생각했다.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난 나의 소감으로는.. "그래 신은 좀 과했어.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이라고 할 수 있겠구나."
책을 읽고 난 나의 소감을 생각 든대로 정리하자면 이렇다.
와, 대도서관 당신 그냥 운으로 된게 아니군요!
놀기만 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잘된 것도 아니군요.
처음부터 미래를 읽고 있었고, 미래를 계속 준비하고 있었네..
게다가 굉장히 성실했던 사람이야.
물론 유튜브의 덕을 보게 되고, 게임시장이 성장하면서 그에 발맞춰 성장한게 있겠지만
당신은 충분히 성실하고 똑똑했다!
당신의 가장 멋진 점은 자신이 좋아하는일을 자신의 업으로 삼아서 성장했고,
앞으로도 더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아이디어도 무궁무진하고!
하나 더 말하자면 애초에 굉장히 좋은 취지(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다)로 시작을 했고,
지금도 시청률의 노예, 돈의 노예가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지
그것이 지금까지의 롱런, 앞으로의 롱런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겠다.
아마 공중파에서 유재석의 전성기가 아주 오래되었고 앞으로도 더 오래갈 것처럼
대도서관 당신도 아마 그럴 것이라고 본다.
나는 당신의 현명함, 성실성, 긍정성, 순수함을 온전히 믿고
나 역시도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당신이 알려준 많은 정보들을 활용할 계획이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체크했던 좋은 부분을 적어 본다.
- 이거다! 내가 남보다 잘할 수 있는 일, 죽을 때까지 싫증 내지 안혹 신나게 할 수 있는 일을 드디어 찾았다
- 남이 쓸데없는 짓 한다며 혀를 끌끌 차는데도 굳이 열심히 하는 이유는 그 일이 재미있고 신나기 때문이다.
- 직장에 다니면서 창업한 사람이 실패할 확률은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한 사람보다 33% 낮다고 한다.
- 나는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자기소개서를 썼다. 귀사 홈페이지를 이러저러한 방향으로 수정하길 제안한다는 식으로 일종의 기획안을 제출한 것이다. 다행히 이런 전략이 잘 통해 이투스에 당당히 취업할 수 있었다.
- 습작 백 편보다 소중하고 유용한 실전 한 편의 힘
- 웹툰 작가가 되는 첫 번째 방법은 그리기, 두 번째 방법은 완성하기입니다.
- 완벽한 콘텐츠는 혼자가 아니라 시장 반응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 일단 만들어 놓고, 시청자 피드백이 좋지 않으면 수정하면 된다.
- 만일 김윤재 씨가 자기 창작물을 혼자 간직하고 있었다면,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하지 않았다면 애플에서 그의 잠재력을 알아보았을 리 없다.
-자신도 이 책을 낸 후 여러 방송 매체에 출연할 기회가 생겨 더 많은 이들과 소통하는 등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되었다는 이야기였다.
-유명한 레스토랑에는 반드시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 그 레스토랑의 정체성을 가장 잘 드러내면서 다른 레스토랑과 차별화된 대표 메뉴가 바로 시그니처 메뉴다.
- 1년 이내에 성공하는 1인 미디어는 없다. 특정 콘텐츠를 일주일에 2~3회씩, 1~2년간 꾸준히 업로드하면 반드시 성공한다
- 나는 스트레스를 수다로 해소한다. 힘들면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정반대로 수다를 떨어야 피로가 풀리고 마음의 상처도 치유되는 사람이다. 그러니 매일 밤 하는 인터넷 생방송이 내게는 일이 아니라 즐거운 놀이고, 힐링이다. 이것이 내가 10년 넘게 슬럼프 없이 인터넷 생방송을 계속할 수 있는 이유다.
-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도 지난 35년간 매일 5시간씩 원고를 써왔다고 한다. (진짜 쩐다)
- 온라인 번개 모임으로 낯 모르는 사람들과 한 끼 식사만 하고 헤어진다거나, 휴대전화로 혼자서 뉴스 기사를 보면서도 댓글은 꼭 확인하는 것도 '혼자 있지만 연결되어 있음'을 느끼고 싶어서일 것이다.
- 게임 방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1시간 정도 시청자와 수다를 떤다. 그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이야기하고, 시청자 질문에 대답도 하고, 누군가 상담을 요청하면 고민도 한다. 그러다 보면 1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간다.
- 나는 1인 미디어의 송해'로 불릴 때까지 오래오래 이 일을 할 작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