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핏자 Aug 01. 2024

성장하는 엄마들을 위한 @민정, 커뮤니티 기획자




FITTZA FRIENDS

핏자 워크 라운지라운지 인터뷰, 민정 @HIDDEN_TIME_CLUB


<민정, 커뮤니티 기획자>

안녕하세요. 저는 원래 마케터로서 직업을 가지고 있었으나 현재는 직장을 그만두고 두 아이의 엄마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구민정입니다. 두 딸아이를 키우고 있으며 큰 딸은 11살이고 작은 딸은 7살입니다.


Q. 현재 하고 계신 일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이전에는 마케터로 오랜 기간 일을 해왔고, 현재는 퇴사 후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중에 있습니다. 3월에 퇴사 후 5개월의 공백기를 거치며 저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동안 일과 육아를 병행하면서 느꼈던 여러 가지 고민들을 통해 지금은 성장하고 싶은 엄마들을 돕는 커뮤니티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Q. 마케팅에서 커뮤니티 기획자로 넘어가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구조조정과 폐업으로 인해 타의에 의해 공백기를 가지게 되면서, 내가 일을 왜 하고 있었는지에 대해 깊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고민들 속 가운데 제가 일을 했던 순간 중 뿌듯했던 순간을 떠올려봤는데요, 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작은 지식들을 나누며 큰 기쁨을 느꼈고, 이를 통해 누군가를 도울 때 가장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엄마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Q. 지금 기획 중인 커뮤니티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엄마들이 나를 찾고 싶긴 하지만, 육아가 너무 힘들어서 오프라인 모임에 나오는 것조차 부담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일 쉽게 엄마들이 나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뭘까 고민하다가, 하루 10분 일기처럼 내 시간을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만들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스레드를 통해 이런 콘텐츠를 공유하고, 공감을 얻어가는 과정을 통해 커뮤니티를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Q. 최근 관심사가 주체성, 한 명 한 명이 갖고 있는 특별한 스토리라고 하셨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분 좋았던 순간은 스스로 주도적으로 무언가를 할 때였어요. 그래서 주체성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한 명 한 명이 갖고 있는 특별한 이야기를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엄마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Q. 민정님의 특별한 스토리는 무엇일까요?

저는 부모님의 하라는 대로 성실하게 살아왔지만, 사실 내면에는 그렇지 않은 모습이 있었던 것을 뒤늦게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끊임없이 질문하며 살아가는 것이 제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질문과 고민의 과정이 저를 성장시키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된다고 믿습니다.


Q. 핏자 워크 라운지는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지인분들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데스커라운지에서 만났던 분들과, 이전 회사 동료분들이 핏자 워크 라운지를 추천해주셨어요.


Q. 핏자 워크 라운지의 첫인상은 어떠셨나요? 

처음에는 혼자 조용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많이 찾아다녔는데, 여기는 큰 소리로 인사해 주시고 대화를 나누는 자유로운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독서실처럼 조용한 공간이 아니라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라서 더 좋았고요. 


Q. 이곳에서 기대하는 점이 있나요?

창작자를 위한 공간이라 다양한 관점과 색다른 경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주제나 물건들이 있어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핏자 워크 라운지에서 만나요 :D

BE CREATIVE!


#핏자 #핏자프렌즈 #기획자 #커뮤니티 #핏자워크라운지 #작업실 #카페 #라운지 #커뮤니티



매거진의 이전글 빈티지 매력을 담아내는 @선영, 영상 크리에이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