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릴라진 Mar 05. 2021

우리집 대파코인 근황

코로나블루따위! 홈가드닝이 주는 소소한 행복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이로 인한 '코로나블루' 신조어가 한창 나오기 시작할 때도 난 일상이나 감정에 별 지장을 받지 않았다. 그냥 평소처럼 일상을 보냈다.


그러던 중 근래에 한 사건으로 무기력한 감정이 계속되면서 '아, 이런 게 계속 지속되면 코로나블루인가' 싶은 생각이 문득 들었다.


계속되는 불안한 감정에 안 되겠다 싶어 당장에 집에 놓을 수 있는 가장 울창한 식물을 검색했다.

천장에 닿을만큼 우거진 아레카야자를 볼수록 왠지 기분이 좋아진다-

남편은 퇴근하자마자 거실에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아레카야자를 보고 'I LOVE IT!'을 외쳤다.


기분이 더 좋아진 나는 지나가면서 괜히 한 번씩 식물을 만져보기도 하고, 바람이 불 땐 살랑살랑 거리는 잎소리에 귀기울여보기도 했다.


아레카야자를 시작으로, 다가올 따스한 봄날을 고대하며 베란다 홈가드닝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남편과 함께 좋아하는 허브를 위주로 씨앗을 샀다


화원, 마트에 갈 때마다 소소하게 샀던 모종들이 모여 벌써 가짓수가 꽤 된다.


살아있는 초록 식물이 나에게 주는 힘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위대했다.


매일 아침 일어나 식물들의 싱그러운 색을 보고, 각자가 내는 향을 맡고, 어제와는 조금 달라진 식물들의 모습을 관찰하며 나도 모르게 마음이 정화가 됐다.


또 어제보다 조금 더 자란 식물들을 보며 고마운 마음, 그리고 괜히 기특한 마음도 들었다.


왼쪽부터 바질, 애플민트, 고수. 로즈마리는 차로 마셔보려고 말리고 있다-



그리고 최근 들어 친구를 통해 '대파코인'이라는 단어를 알게 됐다. 급등한 채솟값에 등장한 이 말이 웃프기도 하다


무시무시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대파는 채굴의 재미 뿐만 아니라, 어이가 없을 정도로 지나치게 잘 자라서 나에게 소소한 웃음까지 준다.


대파코인을 포함한 나의 홈가드닝 프로젝트는 우리집 남편과 고양이 제주의 열렬한 응원과 지지를 받으며 우리 가족에게 소소한 행복을 매일같이 주고 있다.

무서운 생명력을 보여주는 대파


작가의 이전글 여행 후유증이 뭔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