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휴작가 Feb 29. 2024

감정표현에 서툰 K장녀

지금 힘들다면, 나아질 수 있다는



저는 제 힘든 이야기를 잘 못하는 편이에요.


일단 그게 왜 그런 건지 스스로 마음을 이해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상대에게 불편 주는 걸 너무 싫어해요.



저를 안 지 얼마 안 된 사람은 겉으로 봤을 때 제가 사랑 많이 받고 자란 외동딸, 깍쟁이 일거라 생각하는데 



사랑받은 건 맞지만..

외동딸, 둘째 딸 아니고 K장녀라(?) 


집에서는 감정을 삭이는 거에 익숙해진 거 같아요.

부모님의 과도한 관심, 걱정 힘들어하시는 게 싫어서 그런지..ㅎㅎ



어릴 때 일기장 검사한 선생님이 ’ 생각이 깊고 부모님 생각하는 마음이 예쁘다 ‘라고 하셨는데 

실제로는 애교라고는 부릴 줄 모르는.. 무뚝뚝한 딸이라 마음과 다르게 표현을 잘 하지 못합니다.


나 같은 딸 안 낳고 싶다..(?)

사회생활할 땐 잘하는데 왜 안될까요~ ㅎㅎ




이런 저는 일반적으로 제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들어주고 축하하고 위로하는 게 더 편하고 쉽거든요.



그런 제가 힘든 이야기를 꺼낼 때가 있는데, 

저에게 마음 준 사람들이 힘들어 보여서 위로해 주고 싶을 때예요. 



진짜 힘들 때는 ’다들 행복해 보이고 잘 사는데 왜 이렇게 나만 힘든 거야 ‘ 싶어서 괜히 서럽고 속상하고 억울하기까지 하잖아요. 


그래서 저의 아픔을 깊숙이 파헤쳐 세상에 꺼내어

책으로 만들어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주변과 세상을 조금이라도 아름답게 만드는 일을 하며 잘 사는 것이 이상주의적인 어려운 제 사명입니다.


 



관련 이야기는 아래 영상을 



더 많은 인사이트는 책  <휴, 살았다>




작가의 이전글 새해 어떤 운동할까요? 요가는 살 안 빠진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