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민맘 May 18. 2021

나는 잘 될 운명이다.

잘 될 운명으로 가는 운의 알고리즘

주식 재테크를 하게 되면서 수없이 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 있다. 지금 이 종목을 사야 할지... 팔아야 할지... 아니면 그냥 보유하고 있을지. 그렇게 선택한 주식 종목의 주가가 상승하면 운이 좋은 날, 반대로 주가가 하락하면 운도 지지리 없는 날이라고 나의 하루의 운을 선택한다. 주가가 상승해 수익이 많이 발생하면 기분이 좋아 하루 종일 무얼 해도 들떠 있다. 사소한 아이들의 실수도 그냥 웃어넘긴다. 하지만 주가가 하락한 날. 운이 지지리도 없는 날은 무얼 해도 기분이 좋지 않다. 하루 종일 미간의 주름은 사라질지 모르고 퉁명스러운 모습과 말투로 하루를 보낸다.


#타로 마스터 #현존 정회도 저자의 #잘 될 운명으로 가는 #운의 알고리즘 책에서는 운의 흐름은 내 감정이 좋으면 운의 흐름도 좋은 쪽으로 흘려간다고 말해주고 있다. 15,000명을 상담하면서 잘 될 운명으로 가는 빅데이터를 토대로 밝혀 낸 운과 운명의 작동원리를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아 놓았다. 운명은 바꾸기 힘들지만 운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인생은 기쁜 일이 1이고 나쁜 일이 3이다. 계속 좋을 수도, 계속 나쁠 수도 없는 것이 인생이다. 운의 알고리즘을 알게 된다면 나쁜 일에 근심하지 않고, 좋은 일에 자만하지 않고, 주어진 삶에 감사하면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길흉화복 은 모두가 그 이유가 있어서 오는 것이니,

다만 그 이유를 깊이 알면 될 뿐 근심할 바가 아니라네.

-백낙천의 감흥 중-


운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의 수많은 의문이 풀리고 마음의 평화가 깃든다. 그리고 자신의 현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운의 흐름을 타고 운을 자기편으로 만들면, 순간의 운들이 쌓여서 운명이 된다. 그리하여 우리는 잘될 운명으로 갈 수 있다.


나는 운이란 것은 운명과 같이 타고난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미 결정된 것이라서 나의 의지로는 어떻게 해볼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면 나는 습관적으로 '내가 그렇지 뭐' '복도 지지리도 없네'라고 말해버린다. 잘 되는 운은 나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하면서 살아오다 보니 좋은 운이 나에게 와도 알아채지 못하고 그냥 지나쳐 버렸다. 시간이 지나 그때 그 운이 나를 잘되게 해 줄 운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잘 될 운명으로 가기 위해서는 나에게 다가오는 운을 알아볼 수 있어야 된다.


내 운명을 알고 거기에 맞는 운을 쌓아가는 것. 그것이 운 좋은 사람으로 사는 법이자 잘될 운명으로 가는 길이다.


'누구나 성공하지 못한다. 하지만 누구나 행복할 수 있다. 성공은 운이 필요하지만 행복은 내가 만들 수 있다'

성공과 운은 항상 비례하지 않는다. 성공했다고 행복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많은 미디어를 통해 가까운 지인을 통해 이미 알고 있다. 성공은 운이 필요하지만 행복은 내가 선택할 수 있다. 요즘 내가 많이 고민하는 것 중에 하나였다. 책의 문장 중 이 말이 계속 입가에 맴돌았다.

"행복은 모르겠는데 지금이 좋다" '성공은 모르겠는데 지금이 좋다.' 지금 좋으면 좋은 것이 아닐까?


나는 나로서 위대하고 아름다운 꽃이다. 비교만 하지 않아도 '지금이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 감정은 당신을 잘 될 운명으로 안내할 것이다.


스승은 제자가 준비되어 있을 때 찾아오는 법이다.

운이 좋다면 노력 없이도 귀인이 먼저 올 수도 있고, 그들이 아무 조건 없이도 날 도와줄 수도 있다.

스승은 제자가 준비되어 있을 때 찾아온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귀인의 도움만으로 성공할 수는 없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준비된 자에게 스승도 제자도 때가 되어 찾아오는 것이다. 많은 책 속의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속에는 그들의 성공을 도와주는 스승들이 함께 있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이겨내고 견뎌 냈기에 우주의 선물인 귀인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이다.


우주의 시스템은 절대 이유 없이 사람을 괴롭히지 않는다. 죽지 않을 만큼의 고통을 겪고 있다면 우주가 당신을 크게 쓰기 위한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이다. 천하의 범사에는 기한이 있고 때가 되면 모든 목적이 이루어진다.

그저 열심히 사는 것만으로 성공할 수는 없다. 노력과 운의 에너지가 만날 때 활짝 꽃이 피어난다. 노력은 나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적고 많고일 뿐 우주의 시스템에서는 턱 없이 부족할 수도 있다. 운과 나의 노력의 에너지가 만나는 그때를 기다리다 보면 나의 노력의 대가로 우주의 선물이 도착할 것이라고 믿는다.


나의 잘 될 운명 타이밍 카드의 메시지는 GO(지속한다), SLOW(천천히), IN(기존 그대로)라고 나왔다. 내가 듣고 싶었던 말이였다. 지금 그대로 나는 잘 될 운명으로 가고 있는 것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행복해지는 방법은 여러 수단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