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DI, NAUI, SSI, CMAS, BSAC, RAID, SDI 등
본격적으로 스쿠버 다이빙을 배우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다음 단계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좋은 다이빙 강사와 다이빙 센터를 선택하는 일입니다.
다이빙 센터가 아무리 좋아도 소속된 다이빙 강사들의 강습 수준이나 안전 규정 준수에 대한 경각심이 낮으면 교육 퀄리티가 떨어지고 심지어 다이빙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또 소속된 다이빙 강사의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다이빙 센터의 서포트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요. 다이빙 교육을 비즈니스적인 면에만 집중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코스를 빨리 해치워버리도록 다이빙 강사를 압박하는 다이빙 센터인 경우, 역시 강사와 센터의 부주의와 강사의 태만으로 다이빙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제가 지난 10년간 겪은 다이빙 산업계에는 강사에게 코스를 빨리 끝내라거나 배움에 어려움을 겪는 교육생도 대충 넘어가라고 압박을 주는 다이빙 센터가 많았어요. 운 좋게 제가 일했던 다이빙 센터는 모두 교육 규정과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교육생의 배우는 속도에 맞추도록 협조하고 도와주었습니다.
제가 직접 교육생으로 다이빙을 배울 때와 트레이너로 다이빙을 가르칠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이 좋은 다이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바른길로 안내할 수 있는 다이빙 강사와 다이빙센터를 만날 수 있는 팁을 안내할게요.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