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갤럭시  노트 7, 홍채인식화면 노출

갤럭시 노트 7의 홍채 인식 화면이 노출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7의 홍채 인식 화면 노출

이제 홍채인식의 문을 갤럭시 노트7 이 열것 같습니다. 솔직히 지문인식으로도 편하긴한데 홍채인식 아직 실생활에 와닿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홍채 인식이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홍채인식으로 앞으로 은행 거래 및 다양한 잠검 풀림이나 인증 화면에 활용될것 같습니다.

지문인식보다는 확실히 인증 효과가 있는것은 확실하고 또 핀태크의 다양한 활용으로 이용될 전망입니다.


홍채인식으로 인증을 하고 송금하고 ...

이런 미래가 다가 온겁니다. 

2014년 삼성에서 먼저 탑재 할것으로 예상했지만 삼성에서 시기 상조라고 하였고 2 ~ 3년 뒤 가능할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결국 이번에 탑재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채인식이 확신되어 가고 있고 그 중심은 아무래도 삼성이 그 중심에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경우도 생채인식을 탑재 한다고 발표하였고 많은 기업들이 탑재 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이번에 기술 선구적인 홍채 인식 탑재를 하게 되면 센스 분야 등 다양하게 도입을 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노트가 가지는 의미는 이런 의미가 높은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터치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하는 스마트폰을 발표하여 지금 애플도 스타일러스 펜을 탑재 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부정적인 면도 있지만 이런 시도는 긍정적으로 평가 받을 만합니다. 갤럭시 노트7은 그 역할의 중심에 있는 제품으로 받아 들여 지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홍채인식과 스크린 지문인식들이 탑재 될겁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쇼핑몰, 포켓몬 GO 파생상품 출시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