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과 7플러스(프로)의 전면부 페널 유출로 본 홈버튼과 베젤변화
아이폰 7과 아이폰 7 PLUS(PRO)의 전면부 페널의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페널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정보를 조금 찾아봤습니다.
본사진에서 약 3가지의 변화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외 유추하기는 조금 무리 있지만 몇 가지 궁금한 것은 유추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찾기 쉽게 사진을 좀 변화를 줬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좀 더 확실히 보일 겁니다.
위 사진에서 홈버튼 부분입니다. 확실히 뚫려 있습니다. 다만 이게 버튼식 일지 터치 식일지는 아직 모릅니다.
저렇게 페널에서 풀어 놓고 터치나 버튼 처리가 가능하므로 페널만 가지고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이전 유추한 페널에 둥근 그림만 있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보다는 확실히 홈버튼 형태로 제공된 것 같습니다.
햅틱 기능 적용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렇게 되면 터치로 처리해도 사용자는 홈버튼 느낌이 날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피커 위의 조도 센스 부분의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아이폰 6s plus와 다른 부분인데 이 부분의 확인이 필요한 것 합니다.
위치 변화인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전체 제품이 나와 있지 않아서 정확하지 않습니다만 현재 전면부 페널만 가지고 본다면 베젤이 얇아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전체적인 모양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베젤 쪽도 얇게 해 전체 사이즈 변화를 준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전면부 페널까지 유출되었으니 이제 완제품이 곧 유출될 차례가 된 것 같은데 기대를 해봅니다.
그동안 메일 조금씩 루머들이 나왔습니다. 점점 출시일이 가까워졌다는 분위기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 7쪽은 많은 정보가 유출되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아이폰 7의 유출 정보가 적게 느껴지지만 애플의 과거 정책에 비하면 올해는 상당히 많은 정보가 유축되는 상황인듯합니다.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한번 기대해 봅니다. 새로운 제품 라인까지 등장했으니 최상위 프로 라인에 대한 정보를 더 모아 보고 있습니다.
자주 오신 분들께서 느끼시었는지 모르겠지만 금일부터 등록하는 포스트에 대해서는 좀 더 이해하시기 쉽게 자료 이미지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펌에 대한 대책도 좀 세우기 위한 점도 있지만 구체적인 변화를 제대로 그리고 직접적으로 아시기 편하게 앞으로 포스팅 예정입니다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그냥 가시지 마시고 아래 리뷰와 루머도 읽어 보세요. 리뷰는 최대한 열심히 준비한 리뷰입니다. 돈을 받고 작성한 리뷰가 아니고 제가 좋아서 구매한것이나 대여 받은 제품리뷰이니 보다 객관적으로 적으려고 했습니다.
https://brunch.co.kr/@hancoma/164
https://brunch.co.kr/@hancoma/153
https://brunch.co.kr/@hancoma/152
https://brunch.co.kr/@hancoma/156
https://brunch.co.kr/@hancoma/137
https://brunch.co.kr/@hancoma/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