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샤오미 커버드 디스플레이 적용한 미노트 2

샤오미도 엣지 노트를 출시할 예정인가 봅니다.

엣지 샤오미도 나온다

갤럭시의 엣지 디스플레이가 나온 지 좀 되면서 이제 다른 회사들도 출시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보시면 거의 비슷하죠.


샤오미는 일찍부터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출시한 것이라고 했기 때문에 놀랄 일은 아닙니다. 차라리 레노버가 조금 더 진보적으로 개발 중이고요.


사지을 보시면 양쪽 엣지 같이 보입니다. 제품 출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샤오미 제품에 엣지가 들어간 것 같고 뒷면까지 엣지 디자인한 것 같습니다.


필크색과 우드까지 나올 것 같습니다.


엣지만 출시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요. 제품은 깔끔하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다만 프로그램 적으로 어떻게 엣지를 살릴 아이디어를 넣었냐를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삼성 정도 수준일지도 궁금하고요.


다만 어제 포스팅한 이번에 삼성 갤럭시 노트 엣지에서 차별화한 것은 이런 경쟁사들의 추격을 또 한 번 따 돌린 것 같습니다. 엣지를 만들 수 있으나 그 각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 줄 것 같습니다.


풍분은 LG 디스플레이가 납품했다고 합니다. LG에서도 그렇게 밝혔고요.


제품 사양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삼성이 옳다는 결론으로 가고 있긴 합니다.


http://www.technobuffalo.com/2016/08/02/xiaomi-mi-note-2-vs-galaxy-note-7-leaked-photo/

참 제품은 6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7에서는 4기가 들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중국 시장은 샤오미가 지켜낼 생각일 것 같습니다. 단 이런 중국시장 내 치킨 게임에는 삼성이 말릴 이유가 없습니다. 선도적인 제품 선보이면서 중국 내 없는 수요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그럼 부품에서도 충분한 장사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중국시장은 자국 내 생산 업체들 제외하고는 1위의 의미가 전혀 없습니다. 세계 순위 1위를 판매 대수로 따지려 하면 모순에 빠집니다.


국내 언론에서 중국 내 점유율 하락에 대해 망할 것처럼 걱정하는데 기본만 하고 있으면 되지 1위 싸움은 지금 중국은 개싸움으로 보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갤럭시 노트 7, 두 가지 혁신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