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MS, All In One PC 서피스 스튜디오 발표

MS가 애플을 능가할 제품을 출시하다.

MS, 올인원 PC 서피스 스튜디오 발표 기대 이상

MS의 혁신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틀에 막혀서 애플은 다양한 시도를 못하지만 MS는 탈 OS와 다양한 제품들을 솟아 내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만 해도 참 대단한데 PC를 다시 설계했다는 느낌을 가질 정도의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zMLA8YIgG0

https://www.youtube.com/watch?v=WMklcdzcNcU


제품을 보면 사실 X201T를 사용했던 느낌도 있었는데 PC 자체에 스타일러스 팬을 적용하고 또 서피스 다이얼을 발표했습니다. 펜만 생각했던 타사 제품과 달리 다이얼까지 제공합니다.


제품 사진을 보시면 그래픽 디자인을 하던 3D 작업을 하던지 아주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가격대를 보시면 비싸게 느껴지기는 한데 제품의 특징을 비교해 보면 크게 비싸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usa/en_US/pdp/Surface-Studio/productID.5074015900

위 링크를 확인해 보시면 제품을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웹툰을 그리고 위해 장비를 갖추면 이 가격 이상 올라갈 겁니다. 그래픽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쯤 고려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윈도가 맥을 넘어서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는 확실히 혁신 적입니다. 윈도의 고질적인 파일 인덱스 속도 등 기본기만 좀 먼저 고쳤으면 합니다.

거의는 MS의 요즘 시도는 정말 큰 점수를 주고 싶고 외계인을 고용한듯합니다.


상상한 것보다 +1 제품을 출시하네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삼성이 보지 못하는 애플의 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