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메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MS, All In One PC 서피스 스튜디오 발표

MS가 애플을 능가할 제품을 출시하다.

MS, 올인원 PC 서피스 스튜디오 발표 기대 이상

MS의 혁신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틀에 막혀서 애플은 다양한 시도를 못하지만 MS는 탈 OS와 다양한 제품들을 솟아 내고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만 해도 참 대단한데 PC를 다시 설계했다는 느낌을 가질 정도의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zMLA8YIgG0

https://www.youtube.com/watch?v=WMklcdzcNcU


제품을 보면 사실 X201T를 사용했던 느낌도 있었는데 PC 자체에 스타일러스 팬을 적용하고 또 서피스 다이얼을 발표했습니다. 펜만 생각했던 타사 제품과 달리 다이얼까지 제공합니다.


제품 사진을 보시면 그래픽 디자인을 하던 3D 작업을 하던지 아주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가격대를 보시면 비싸게 느껴지기는 한데 제품의 특징을 비교해 보면 크게 비싸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usa/en_US/pdp/Surface-Studio/productID.5074015900

위 링크를 확인해 보시면 제품을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웹툰을 그리고 위해 장비를 갖추면 이 가격 이상 올라갈 겁니다. 그래픽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쯤 고려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윈도가 맥을 넘어서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는 확실히 혁신 적입니다. 윈도의 고질적인 파일 인덱스 속도 등 기본기만 좀 먼저 고쳤으면 합니다.

거의는 MS의 요즘 시도는 정말 큰 점수를 주고 싶고 외계인을 고용한듯합니다.


상상한 것보다 +1 제품을 출시하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삼성이 보지 못하는 애플의 강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