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구글 크롬북 기본 - 크롬북 캡쳐 하기

크롬OS 화면 캡쳐 방법

크롬북에 대한 포스팅을 하루에 되도록 한가지식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어제 간단하게 첫 사용방법을 소개 했습니다. 크롬북 자체가 간단하고 편리하게 설계되어 어려움없이 인터넷이나 일반 작업들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크롬북이 메뉴얼이 잘없습니다. 그중에 꼭 필요한 기능중 하나를 소개 하겠습니다.

캡쳐해보세요.
크롬북 화면도 필요에 따라서 캡쳐해야 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윈도우의 경우야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되는데 크롬북은 어떻게 해야 될까요.

기본적으로 제공해 줍니다. 
맥OS도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고 있죠. 간단한 키조합으로 캡쳐기능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캡쳐

Ctrl + F5 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펑션키 배열이 다릅니다. ESC가  F1키 앞에 있기 때문에 자칫 해깔릴수 있습니다.

키 레이아웃은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영역지정캡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죠. 마우스로 영역을 선택하여 캡쳐 하는 방법입니다.

핫키 Ctrl + Shift + F5


핫키를 누르신후 마우스로 영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디에 저장 될까요.
캡쳐한 파일이 어디에 있을까요.
파일앱에 다운로드 폴드에 있습니다. 맥의 경우는 바탕화면에 있죠. 간단합니다.
별도 앱을 설치하실 필요 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캡쳐하게 되면 오른쪽 화면에 찍은 챕켜 화면이 나타납니다.

확대 해보면 이 창이 캡쳐후 나타납니다. 폴드는 다운로드 폴드에 저장되니 다운로드 폴드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크롬북은 크롬OS가 설치된 노트북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크롬북의 키보드 레이아웃 자체도 일반 노트북과 조금 다릅니다. 맥의 경우도 조금 다른데 각자 특징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큰 불편함 없이 매칭되어 있으며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해도 키보드의 불편함은 없습니다.

이제 쉽게 한번 사용해보세요. 10만원 이하 제품들도 많이 있으니 제가 크롬북을 추천하는 이유는 안드로이드 테블릿 보다는 활용도가 분명히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테블릿에서 업무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크롬북이 정답일겁니다.
작가의 이전글 구글 크롬OS 가볍게 시작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