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한겸 Jun 08. 2023

불안장애 치료기 230608

아침 공복 체중 58.1 

어제 돈가스 새우튀김... 등이 컸나.

근데 오늘도 참지 못하고 편의점 떡볶이 (미미네 떡볶이) 먹어버렸다.

내일 몸무게 기대됩니다... 


-----------------

오늘은 산책을 3번이나 했다. 그랬더니 발이 아팠다. 완급조절을 잘해야겠다.

몸도 약한 데다 신체화 증상도 겪고 있으니 몸을 잘 보살펴야겠다.


아침에는 엄마가 해준 나물 3가지에 묵은지돼지갈비를 먹었다. 맛있었다. 

하지만 고기는 늘 부담된다. 조금 더 부지런하거나 돈이 있다면 채식을 하고 싶다.


요즘 좀 많이 사 먹었더니 8일밖에 안 됐는데 식비로 20만 원 정도 쓴 것 같아 충격이다. (이 내용은 어제 일기에도 쓴 듯. 충격이다!)


--------------------

내일은 병원에 심장 검사, 폐 검사 결과 들으러 간다. 

그 뒤로는 당근 거래 하나 하고 책 반납하고 귀가, 쉴 예정.


2 달 전 처음으로 푸록틴캡슐을 먹었을 때는 졸리기도 했지만 

부정적 사고와 강박적 식욕이 확 줄었다.

지금은 그때보다는 덜 졸린 대신 부정적 사고('죽을까?' 하는 생각이 반복적으로 떠오름)와 식욕이 거의 그대로다. 어떤 효과가 있는 건지... 효과가 있기는 한 건지? 의심스러울 정도.


좀 마음까지 편하게 좀 쉬어 보자... 명상을 하든 마인트 컨트롤을 하든. 

이게 안 되니 전에는 술을 마셨지만 술 완전히 끊은 지 반년 넘었다. 

그전에도 많이 줄여서 1달에 1번 마실까 말까였지만.


단 것도, 스마트폰 중독도 줄여 보자.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자. 요가 명상 산책 뿐입니다.

그리고 글 쓰고 그림 그리기... 내 일을 많이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불안장애 치료기 23060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