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한겸 Jun 10. 2023

불안장애 치료기 230610

아침 체중 57.5kg


세끼 나름대로 건강히 챙겨 먹었다.


6~7시간 잤는데도 지나치게 졸리다.


지금 푸록틴캡슐(+인데놀, 자나팜) 먹고 있는데, 졸리고 무기력한 부작용은 있는 반면 

작용(?)은 없는 느낌. 부정적 사고('죽을까? 그냥 죽고 싶다') 반복적으로 자주 들고, 식욕도 전혀 줄지 않고 강박적 식욕 계속된다. 그래도 초콜릿 등을 전보다는 좀 참을 수 있는 게 지금 효과가 있는 건가?


아직 약이 꽤 많이 남았는데 그전에 병원에 가볼까 고민된다.


피곤해서 부정적 사고가 반복되는 것 같기도 하고... 남은 6월 내내 아무것도 안 하고 쉬고 싶다. 

긴장 풀고 마음 태우지 않고 쉴 수 있을까? 유아기 이후 한 번도 그래본 적이 없다. 가만히 누워 있어도 늘 마음은 타들어 가고 있었지.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평론 공모를 내려는 등 수많은 계획을 포기했다. 당분간은 내 몸도 마음도 견딜 수 없는 것 같다. (약간 슬프다.)


'그것이 알고 싶다' 같은 불안하고 무서운 프로그램 자꾸 보는 이유가 명확해졌다. 그런 걸 보고 있을 때는 무섭기는 하지만 적어도 '(아직은) 내 일이 아니다'. 내 일, 내 마음, 내 상황을 생각해야 하면 더 불안하고 힘들다. 그리고 그런 대리 불안(그것이 알고싶다 등)에 빠져 있지 않을 때는 거의 항상 나의 불안에 중독되어 있는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안장애 치료기 23060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