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한기 May 08. 2024

<생활의 달인> 최강달인의 막국수, 어떤 맛이길래...

강원도 춘천|<남부막국수 본관>


가장 많이 추천받은 '춘천 막국수'는 <남부막국수>와 <부안막국수>. 남부막국수는 <남부막국수 본관>과 <원조남부막국수> 두 곳이 있다. 오늘은 오전 10시 오픈런으로 <남부막국수 본관>으로 갔다.


이 가게 박재호 사장님은 SBS <생활의 달인> 막국수 최강달인으로 선정된 분. 게다가 2015년 11월 30일 <생활의 달인> 10년 기념, '10대 맛의 달인'에서 막국수의 달인으로도 뽑혔다. <생달> 팬들은 알겠지만, 이게 훨씬 더 어렵고 대단한 타이틀이다. <생활의 달인> 선정 기념 대형 액자를 살펴보니 반가운 얼굴이 등장.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쌤. ^^ 


우리는 막국수(대, 9000원), 메밀전병(총떡), 동동주(1.2L)를 주문했다. 메밀 함량은 70~80%. 모범생 같은 <샘밭막국수> 순메밀면보다 좀 거칠 듯 하지만, 난 이런 면이 더 좋다. 막국수 보통과 대의 가격 차이가 1000원인데, 양은 최소 1.5배 이상인 듯하다. 총떡은 보통 수준. 막국수 점수는 A.


강원도 막국수는 대개 물막(물 막국수)과 비막(비빔 막국수)으로 구분하지 않고 하나로 낸다. 그리고 단계별로 먹는 방법을 써놓은 곳이 많다. 기호에 따라 처음부터 육수를 많이 부어 물막 스타일로 먹는 사람도 있다. 다음에 춘천에 오면 <부안막국수>를 가봐야겠다. 


#춘천여행 #막국수 #남부막국수본관 #생활의달인 


박재호 사장님은 SBS <생활의 달인> 막국수 최강달인으로 선정된 분. 2015년 <생활의 달인> 10년 기념, '10대 맛의 달인'에서 막국수의 달인으로도 선정됐다.


매거진의 이전글 '샘밭막국수' 춘천 본점, 순메밀+감자전+곰배령막걸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