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나책장 Jun 17. 2021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아이템을 고르기 고민된다면?

13년 차기획자 해나의 퍼스널 브랜딩 교육

https://www.youtube.com/watch?v=LHOUnXtal1c


1인 기업 창업을 고려하는데 아이템 선정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다.

내 수강생들도 마찬가지다.


나는 3년 차 개인사업자이지만 창업은 완전히 준비된 상태에서 시작하는 건 아닌 것 같다.

안전하게 가고자 한다면 작게 시작해서 조금씩 확장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창업을 하고 싶은데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마케팅을 먼저 공부한 후 아이템을 하나씩 찾아가는 건 어떨까?



나는 횟수로 3년 차인 개인사업자이다.

현재 나의 수익 파이프라인은 다섯 가지이다.


# 마케팅 기획 # 브랜딩 교육 # 제안서 작업 및 광고 영상 제작

# 북리뷰 및 서평 제작 # 교육영상 제작




나도 처음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 채 관심 분야를 가지고 유튜브와 블로그를 시작했다.

그중 반응이 오는 것들을 조금씩 더 발전시키며 수익 파이프라인을 늘려갔다.

1인 기업 창업을 하고 싶은데 아이템 선정이 어렵다면 우선 개인 채널을 만들어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게 좋다.





"린스타트 접근법으로 작게 시작해서 확장하기"




"린스타트 접근법"은 작게 시작해서 그중 반응이 오는 것들을 확장시키며 볼륨을 키워가는 전략이다.

이제 소규모 사업에선 퍼스널 브랜딩이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서는 개인채널이 반드시 필요하다.

개인채널을 만들어 관심 있는 분야들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보자.

온라인 채널에 송출한 후 반응을 분석하며 온라인 마케팅의 감을 기를 수 있다.





그리고 어떤 주제에 대해 계속 콘텐츠를 만들며 영상과 글이 쌓이면,

그만큼 나의 전문성이 된다.

내가 하고자 하는 분야를 교육할 수 있는 정도가 되면

나는 고객의 필요를 충분히 충족해 줄 수 있다.


실제로 나는 매주 교육을 준비하며 그동안 업무적으로 해왔던 일들을 체계적으로 갈무리하는 시간을 계속 가지게 되었는데 이 시간을 통해 나의 전문성이 더 단단하게 개발되고 있다는 걸 느낀다.

나만의 커리큘럼이 구축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잘할 수 있는 아이템 + 시장이 필요로 하는 아이템 = 매출은 반드시 일어난다"





창업을 시작할 때는 두 가지가 반드시 합이 맞아야 한다.

내가 잘할 수 있는 아이템 + 시장이 필요로 하는 아이템




1인 기업 창업을 하고 싶은데 아이템을 선정하기 어렵다면?


하나, 마케팅을 먼저 배운다.

둘, 개인채널을 만들어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해 본다.

셋, 그중 반응이 오는 분야를 조금씩 확장시키며 전문성을 키운다.



작게 시작해서 서서히 단단하게 쌓아가는 것,

퍼스널 브랜딩은 반드시 당신을 수익창출로 이끌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100세 시대 밥벌이를 위한 최고의 자기 계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