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나책장 Jul 24. 2021

블로그로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기 | 카테고리, 연재일


https://www.youtube.com/watch?v=y3UPiIytJjw




창업을 하거나 창업을 준비하려면 브랜딩을 해야 한다.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간단히 말해 브랜딩은 수익 창출을 위해 나를 세상에 알리는 과정이다.


소자본 창업자에겐 오래 쌓아갈 브랜딩 작업이 더욱 중요하다.

명쾌하고 직관적으로 나의 사업을 설명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필요하다.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네 가지는 요즘 사업을 할 때 꼭 필요한 브랜딩 채널이다.


채널을 통해

- 내가 뭐하는 사람인지

- 우리 회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 우리의 차별점은 무엇인지


이 세 가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뾰족한 주제와 깊이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어가야 한다.






브랜딩은 대화




브랜딩은 쉽게 말하면 고객과의 대화이다.

그리고 포트폴리오 역시 고객과의 대화이다.

나의 채널은 나와 고객의 이야기, 고객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쌓아가는 공간이 된다.

그래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야 하고, 할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





카테고리 만들기



블로그를 운영할 땐 카테고리를 먼저 만들자.


- 나의 사업 마케팅

- 관심 분야

- 나의 일상


이렇게 세 가지 카테고리를 기본적으로 만들어서 우선 시작해 보자.





연재일 정하기


블로그를 운영할 때 글쓰기만큼 중요한 또 하나의 재능은 '성실함'이다.

정해진 요일,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업데이트해야

구독자들은 채널에 기대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방문한다.



무엇을 쓸지 고민될 땐 '브랜딩은 대화'라는 말을 기억하자.

글을 쓸 때는 구체적인 한 사람에게 나의 이야기를 한다고 생각하며 글을 쓴다.

추상적인 다수의 사람보다 한 사람의 구체적인 고객을 설득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고객도 설득할 수 있다.


연재일을 정하고 조금씩 매일 글을 써보기.

퍼스널 브랜딩으로 포트폴리오 만들기의 시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좋아하는 일로 반드시 수익을 만들어내는 천재 편집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