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한평 Apr 24. 2018

나의 이기적인 생각이 너의 마음을 삼켜버린 걸까

정답을 찾으려고 했던 어리석음에 대해서

나는 너와의 연애에서

항상 정답을 찾으려고 했던 건 아닐까.


질문이 뭔지도 모르는 너에게

대답부터 들으려고

몰아붙였던 건 아닐까.


너와 나 사이에

각자의 생각이 존재한다는 게

나쁜 것이 아님에도..


하나의 답을

같은 목소리로 내야 한다고

강요했던 건 아닐까.


지쳐버린 너의 뒷모습을 보며

애써 모른 척했던 건 아닐까.


그렇게 나의 이기적인 생각이

너의 마음을 삼켜버린 걸지도.


박한평 에세이

<허공에 흩어진 이별의 기록> 중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이 마음은 그런 마음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