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Bravo My Lif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량한양 Apr 28. 2020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연장 시 필요서류 (간단 절차)

2016년 가재울 뉴타운 임대아파트에 당첨되었다. 사실 단 한번도 독립을 꿈꿔본 적도 없고, 그럴 필요도 크게 느껴본 적이 없었는데. 엄마 덕분에 얼떨결에 임대아파트에 당첨이 되었다. 신청하라는데 그렇게나 지랄지랄했던 내가 퍽이나 무안해진 순간이었다.


DMC파크뷰자이아파트, 그것도 새 아파트에 첫 입주라니. 지금 생각해도 짜릿한 순간이 아닐 수 없다. (역시 난 뭘해도 된다는ㅋㅋㅋ)


각설하고...


그 당시 우리은행에서 대출을 받았었는데, 이름하야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서민‧저소득층에게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을 지원해 주는 상품이다. 최대 2억2000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최저 연 1%의 낮은 금리를 제공하며 신혼가구, 중소기업 취업청년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0년 5월 25일 만료일이라 부랴부랴 대출연장을 신청하게 되어 알게 된 몇 가지 사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대출 만료일 한 달 전부터 연장 신청 가능

>> 대출 연장 준비서류 : 임대차계약서, 계약사실확인원,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 계약사실확인원은 OO공사에서 온라인으로 발급



우야둥둥 뭐 하나 쉬운 게 없습니다. 그러나 잘 챙겨서 열심히 살아야겠죠. 혹시라도 버팀목전세자금 받으신 분들은 도움받으시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은 주저 없이 은행에 전화해서 문의하세요. 가능하면 은행 대표번호 말고 대출을 받았던 지점으로 연락하시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하다고 봅니다. 


그럼 전 이만 서류 끊으러 갑니다.ㅋ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2일차] 니가 없으면 내가 아픈이유를 알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