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소금 Mar 22. 2017

일러스트 작가 한소금의 "연습장 구경하기"

일러스트 작가 한소금의 연습장에는 어떤 그림이!?

일러스트레이터 한소금의

연습장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일러스트레이터 한소금입니다.

오늘은 저의 작품이 만들어지는

스케치북 (연습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구입한 4,000원 / 5,000원짜리 스케치북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구입한 4,000원 / 5,000원짜리 스케치북이예요.

지금은 검은색 표지의 연습장을 사용중입니다.

이제 다 써서 새로 구입하러가야되네요..!



스케치작업과

오일파스텔 채색작업

저의 스케치북을 소개합니다. 저는 주로 채색을 포토샵과 오일파스텔을 이용해서 작업을 합니다.

그림 속 팬더가 있는 연습장은 오일파스텔 재료를 이용한 작업이구요,

오른쪽 스케치만 되어있는 작업은 컴퓨터로 채색될 예정입니다.


사진이 약간 잘렸지만, 오른쪽 그림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지않으신가요?

최근에 면접본 회사에서 실기시험을 봤는데요, 마우스가 작동되지 않았던

저의 에피소드를 담은 일러스트랍니다. 더욱 상세한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할께요 :-)

여러분도 시험보실 때 당황하신적 있으신가요?

시험뿐만 아니라 오늘 있었던 작은 에피소드를 그림에 담아보길 추천해요.


┃스케치북 원본동영상


사진을 통해서 저의 스케치북을 보여드리는 것도 좋지만 동영상으로 실물을 보실 수 있도록 포스팅해요.

저는 채색은 컴퓨터로 하기때문에 스케치북에는 다양한 드로잉 작업량이 많아요.

펜은 컴퓨터용 싸인펜을 사용하는데요, 저는 약간 굵은 타입의 싸인펜을 선호하고

무엇보다 값싸다는점이 최고 장점이랍니다! 그림을 그리는데에 무슨 펜, 어떤 도구 등등 정해진 기준이 없기때문에 그림에 많은 관심이 있으신분들께 지금 주변에 굴러다니는 펜이 멋진 작품으로 탄생할 수 있다는걸 전해드리고싶어요.

사실 저의 포스팅을 계속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7년동안 드로잉작업을 하지않았어요.

 

그 이유는 바로...


개성있는 그림은 아무도 좋아해주지 않는다는 선입견으로 드로잉작업을 아예 포기하고 있었어요.

이런 선입견을 깨준건, 제 눈 앞에 보인

컴퓨터용싸인펜 이었어요. 

그동안 그리지 않았던, 내 안에 숨겨있던 여러 감정들이 교차하면서, 어느새 웃으면서

그림을 그리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되었어요.

제 자신에게 5,000원 한 푼도 투자하지 않던 제가 연습장을 다시 사게 되고,

저의 가능성을 믿고 다시 도전하는 그 과정을 다시 찾아가게되었어요.


같은옷, 같은모자 우린 커플~

스케치북 원본동영상

샤르륵~ 한 손으로 멋지게 촬영은 못했네요. 동영상촬영은 어려워요!!

영상을 전공하신분, 영상관련 직업을 가지고계신분 너무 존경합니다!! 정말로요!! ㅠㅠ


일러스트레이터라 불리고 백수라 부른다.

롤러코스트같은 인생을 겪고있는 수 많은 청춘들이 오늘도 열심히 땀 흘리고있겠죠.

"너무 불안해, 너무 불안해!!" 불안하다는 생각은 머릿속을 떠나지 않아 제자리걸음이 연속되고,

그자리에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이런 상황에 대해

모두들 자기탓으로 돌리고있다. 사실 나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나라 백수애들은 착해요.
프랑스 백수애들은 일자리달라고 때려부수던데
우리나라 백수애들은 다 지탓인줄 알아요.
취직안된다고 니탓이 아니니까 당당하게 살아!
<영화 - 내 깡패같은 애인 명대사 中>

아직도 머릿속에서 지워지지않는 명대사....!!! (대사중 욕 부분은 skip!)

이렇게 불안하게 그림을 그리다보니 사실 그림그리기에 집중하지못할때가있어요.

사람인 / 잡코리아에 이력서를 넣느라 작업을 진행하지못할때도 있어요.

가장 작품이 잘나올때는 <마음이편할때> 또는 <마음이너무불안할때> 지금 딱 이 상태네요..


┃그래도 그려야지!


하지만, 긴 무명생활, 죽음과이별, 4번의해고 등등 인생의 굴곡이 너무 심해서

이깟 어려움쯤이야!!하고 대수롭게 넘어가려구해요..

그러나.. 마음은 또 갈대같아서 방황할때도있지만, 늘 꾸준히 작품을 만들기때문에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은 언제든지 제 작품을 보고 공감해주셨으면 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테니스를 그리는 작가, 한소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