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Jan 12. 2024

찹쌀 팥도넛

쫄깃한 식감의 찹쌀과 달큼한 팥의 향연

보험회사를 다니시는 엄마는 고객분의 집에 들러 음식이나, 옷이나, 여러 가지 들을 종종 사 오곤 하셨다.

어떤 날은 어릴 적이어서 그랬는지 몰라도, 정말 커 보이던 팥도넛이 있었다.

커다란 검정봉지 안에 노르스름한 빛깔의 종이봉투에 여러 개의 동글동글한 찹쌀도넛이 담겨있었다.

팥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는데도 불구하고 엄마가 가끔씩 사다 주셨던 그 도넛은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었다.


그 도넛이 갑자기 먹고 싶어졌다.


프랜차이점에서도 찹쌀도넛을 팔기는 하지만, 팥이 안 들은 도넛을 파는 경우도 있고

팥도넛이라고 해서 사면 뭔가 그 식감이 아니어서 어릴 적 먹었던 그 도넛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었다.

마치 향수병에 걸린 것처럼 그렇게 그리웠던 날이 있었다.


길다가 아 우연히 발견한 방송에서 나왔다던 찹쌀꽈배기집을 발견했다!

어! 그곳에 동그란 찹쌀팥도넛을 파는 것이었다. 한 개에 2000원 2500원 하는 가격으로 훌쩍 올랐지만

오랜만에 어릴 적 먹던 그 식감의 도넛을 발견해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


친정엄마가 사다 주셨던 도넛을 내가 사고, 우리 아이들이 먹는다.

찹쌀도넛으로 추억을 먹고, 행복을 먹었던 그런 날이었다.



#별별챌린지 #행복채집일기

작가의 이전글 공간춘 도시락의 행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