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Jan 14. 2024

김밥 14줄의 행복

일이 맡겨짐의 행복

영어예배팀에서 행정, 총무 담당이 필요하다는 공지를 보았다.

영어예배팀인데 영어로 예배드리는 곳인데 내가 가도 되는 걸까?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그렇게 생각하고 있던 한 주가 지나고 다시 주일이 왔는데, 한 권사님께서 저를 보시고는 바로 권하시는 것이었다. 마음에 부담감이 있긴 했었어서 말씀을 드렸더니 바로 담당 선교사님과 인사를 하고는 이번주에 첫 예배 섬김이 시작되었다.

예배와 예배사이에 식사할 시간이 마땅치 않기에 김밥이나 식사가 될 만한 것으로 간식을 준비해 달라는 내용과 총무를 겸해서 얼떨결에 섬기게 되었다.


식사대용이라고 하니 김밥이 생각이 나서 교회를 가지전 미리 주문을 해놓고 찾아갔다.

14줄의 김밥. 

아침에 조금 더 일찍 나오고 아이들과 서둘러 준비를 하면서 오랜만에 무엇인지 모를 기쁨이 있었다.

어떤 누군가에게 어느 곳에 내가 도움이 된다는 것이. 왠지 모를 기쁨으로.

그리고 감사함으로.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이 맛있게 먹고, 또 준비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도 함께 들으니

내가 이렇게 섬길 수 있는 것이 참 감사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영어예배 섬김이. 불평보다 감사를 고백하는 날들로 채워지기를 바라며.



#글로성장연구소 #행복채집일기

작가의 이전글 엄마 더 놀다가도 돼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