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Mar 03. 2024

소장하고싶은 웡카

어른이 봐도 좋은 영화 그리고 ost

오늘은 영화이야기.


아이들과 영화를 보게 되는 경우 조금 제한이 되긴 하지만, 순수한 감성 따뜻함 그런것들을 같이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아이들과 영화보는것이 더 즐겁기도 하다.

방학이라서 아이들과 함께 본 영화는 찰리와 초콜릿공장의 내용인 "웡카"

사실 윙카인줄 알았는데 정확히 보니 웡카 였다. 자꾸 내 잎엔 윙카, 로 부르게 된다 왜그런지 모르겠지만.


조니뎁 주연의 영화도 보았었는데, 그땐 약간 뭐랄가 단순히 헨젤과 그레텔의 그런 느낌을 보았었는데

이번에는 보면서도 "와 이건 어른이 봐도 좋겠다. 또 보고싶다. 소장하고 싶네!라는 생각이 들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웡카 의 이야기를 보면서

나는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고 있나? 아니 그 전에 내가 이루고 싶은 꿈. 정확히 무엇이었는지 적어보았나? 그걸 이루기 위해서는 나는 어떻게 하려고 했었나? 등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었다.


사실 웡카는.

주인공인 티모시 살라메 때문에도 보고싶었기도 하지만, 듄 을 처음보고 2편이 나오길 기다리며

중간에 웡카를 본것은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며칠전 듄 2도 개봉하자마자 아침일찍 보았다. 연기도 연기지만 일단 정말 잘생겼다는 사실에 놀람! 


영화중 유독 기억이 남는 노래가 있는데 바로 come with me~ 로 시작이 되는

pure imagination 이다. 이 곡은 2015년도에 미국 팝페라 보컬리스트 조쉬그로반의 싱글로 방매되었었다고 한다. 원곡은 진오일더가 불렀고, 영화 윌리 웡카와 초콜릿 공장 ost로 동명 뮤지컬에서 등장해 많은 사랑을 받아온 노래라고 한다. pure imagination 은 '순수한 상상력, 상상' 이라는 뜻으로 극중에 웡카가 부르는데 정말 가사하나하나를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ost 가사를 공유한다.



Come with me And you'll be

나와 같이 가요, 그러면 당신은
In a world of pure imagination

순수한 상상의 세계에 있게 될 거예요.
Reach out, touch what was once

손을 뻗어 한때 존재했던 것들을 만져보세요.
Just in your imagination

그냥 당신의 상상으로
Don't be shy, it's alright

부끄러워 하지 말아요, 괜찮아요

If you feel a little trepidaton

조금 두려움을 느끼더라도

Sometimes there things don't need explanation

가끔은 설명이 필요없는 것들이 있어요
If you want to view paradise

만약 파라다이스를 보고 싶다면
Simply look at them and view it

그냥 주변을 둘러보세요.
Somebody to hold on to

붙잡아 줄 누군가가
It's all we really need

그게 우리에게 필요한 전부예요.
Nothing else to it

다른건 필요 없어요.


Come with me And you'll be

나와 같이 가요, 그러면 당신은
In a world of pure imagination

순수한 상상의 세계에 있게 될 거예요.
Take a look and you'll see

한번 보면 알 수 있을 거예요.
Into your imagination

당신의 상상 속으로
We'll begin with a spin

우리는 돌며 시작할 거예요.
Traveling in the world of my creation

내가 만든 세계로 여행하는 거예요.
What we'll see will defy explanation

우리가 보게 될 것들은 설명 할 수 없는 것들예요.

If you want to view paradise

만약 파라다이스를 보고 싶다면
Simply look at them and view it

그냥 주변을 둘러보세요
Anyting you want to, do it

하고 싶은 것은 뭐든지 해보세요.
Want to change the world?

세상을 바꿔보고싶나요?
There's nothing to it

그건 그리 어렵지 않아요.
There is no life I know

내가 아는 삶 중에
To compare with your imagination

순수한 상상속의 세계와 견줄만 한곳은 없어요.
Living there, you'll be free

그곳에 살면 당신은 자유로워질거예요
If you truly wish to be

당신이 진심으로 그러길 원한다면



https://youtu.be/Dbml-Ru7hMY


봐도 봐도 또 보고싶은 웡카.의 노래.

당신이 진심 그러길 원한다면!


작가의 이전글 따스함과 냉철함의 사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