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Mar 26. 2024

내가 제일 후회하는 것은

그때 너를 만난 것일까.

내가 제일 후회하는 것은 그때 너를 만난 것일까.

너를 만나 마음이 잘 통한다고 나의 이야기를 하나둘씩 꺼낸 것이 돌아 돌아 다시 내게 돌아왔을 때 느끼는

그 배신감 같은 서글픔. 이야기를 하지 말았어야 했나, 괜히 했나 하는 후회가.

힘들었을 때 그래도 먼저 이야기하고 공감해 주며 그렇게 시간을 함께 했는데,

그 시간이 쓸모없어진 것처럼, 스케치북을 부욱 찢어버리는 것처럼 그러게 버려지는 것인지.

이해를 할 수가 없었다.


나는 안 그랬어, 섣불리 다른 사람에게 너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었고

친하다고 생각했고, 의지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마음을 나눌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뒤에서 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전하고 다녔다고 하니까, 그러면 내 앞에선 가면이었나

내가 눈물 흘리며 했던 이야기들은 다 어디로 갔나.

그 이야기들도 그렇게 다른 사람들에게 도마 위에 올렸던 것일까 싶어서 

마음속이 시끄러웠다. 

지금도 편하지는 않다. 어떻게 지내나 한편으로 궁금하기도 한데, 다시 만난다면 그때 왜 그랬어?라고 말해볼까 다시 잘 지내볼까 한 적도 있었다. 그런데 이미 시간이 너무 지나버렸고,

각자 다른 곳으로 가 버리기도 했으니까.


훗날 시간이 지나서 만난다면 우린 인사할 수 있을까.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후회






작가의 이전글 어느 날 발견한 눈물 자국으로 번진 일기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