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Apr 27. 2024

고기케이크

몇 년 전 캠핑고기세트를 고민하다가 만든 케이크

고기케이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막 시작하던 때,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던 계절,

캠핑고기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을 때였다. 

 캠핑 가서 고기를 먹는데, 뭔가 이벤트가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고기로 케이크를 만들면 어떨까! 이야기를 나누다가 검색해 보았다.

그 당시 2019년도에는 고기케이크가 거의 없었다.

내가 살고 있는 곳 청주에는 더더욱 그랬었다.

"검색해도 별로 나오지 않으니까 우리가 한번 해보면 어때?"라는 말에 남편은 삼겹살과 갈매기살로

케이크를 만들었었다. 물론 바로 팔지는 못했고

가족여행을 갔을 때 시범 삼아 직접 개봉하고 또 용감하게 인스타라이브까지 해보았었다.


지금은 라이브도 워낙 많아졌지만, 그때는

막 시작해 나가는 단계였었다. 고기케이크에 촛불을 켜고 노랠부르니 옆에 분들이 진짜 생일인 줄 알고 축하해 준다고 라이트를 막 비춰주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그 뒤 남편은 여러 가지 모양으로 고기케이를 만들어보았고 이제는 거의 한 두 가지 디자인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가끔 이렇게 아이디어를 냈을 때 반영이 되면 참 뿌듯하다.


한돈케이크 돼지고기케이크는 삼겹살과, 항정살, 갈매기살로 만들고

한우한돈케이크는 안에는 삼겹살, 겉에는 한우 살치살과 부챗살로 만든다.

금가루를 위에 뿌리니 더욱 좋아하시는 것 같다.  보기 좋은 먹을 수 있는 예쁜 고기꽃!

고기케이크. 


나와 남편의 아이디어가 만나 제품으로 탄생이 되었을 때, 그리고 고객들이 더 많이 찾아주고

좋은 피드백을 받을 때만큼은 정말 기쁘다. 새로운 제품을 준비하면서 다들 어렵다고 하는 요즘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고기케이크 


매거진의 이전글 레베케제 독일식 수제햄 샌드위치 만들어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