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Sep 13. 2023

LA갈비 200개 완료

추석 선물세트 단체선물 미리 준비

몇 해 전부터 단체선물 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첫해는 너무 감사했고, 얼떨결에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안 난다.

매 명절 때마다 주문을 해주시자, 이제 요령이 생겼고 미리미리 준비하고자 연락을 드렸었다.

LA갈비는 냉동으로 준비해 놓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놓고 추석 즈음에 택배 운송장을 출력해서 보내면 되니까

사전작업은 필수이다.


그래서 며칠 전 그렇게 날을 세웠었다. 추석명절 속지를 넣어야만 단체선물 준비를 마칠 수 있었을 테니까.


나의 실수로 조마조마했던 인쇄사건이 마무리되고, 그날 200개의 물량을 잘 맞추어서 준비했다고 한다.


내가 하는 일이 마케팅이기에 사전작업한 영상과 사진을 찍어서 내게 보내주거나, 혹은

초록창 마이박스에 올라가져 있으면 다운을 받아 영상편집을 하고 릴스를 만든다.

그러면 유튜브 쇼츠에도 틱톡에도 올리고, 플레이스에도 올리고, 블로그도 작성을 한다.

요즘 릴스에 주력하다 보니까 블로그를 많이 못쓰고는 있지만, 다시 또 블로그 써야 한다.




일일이 지방을 떼어내고 모양을 잡아서 예쁘게 나열하고

선물세트로 만들어서 랩포장, 아이스박스에 넣고 아이스팩을 올린다.

그리고 정성 담은 속지를 넣고 선물박스에 넣으면 준비완료!


작년엔 직원이 없어서 도와줬었는데, 올해는 내가 도와주지 않아도 된다고,


그러니 이제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광고해서 남편을 잘 도와줘야겠다.


늦게 들어온 남편에게 비타민씨 줘야겠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추석준비

작가의 이전글 그날이 아닌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