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른산책 Sep 24. 2023

그럼 고기 많이 먹겠어요!

정육점 이라서?

몇 년 전 남편과 이야기를 하다가 고기케이크를 만들면 어떨까?라고 제안을 했다.

내가 살고 있는 청주에는 아직 고기케이크가 많지 않았을 때였다. 지금은 정말 많이 생겼다.

처음에는 캠핑 갈 때 사람들이 고기 먹으니까 특별 이벤트로 고기케이를 먹도록,

그리고 가족과 함께 케이크를 먹으니까 이벤트로 고기도 구워 먹고 케이크로 분위기도 내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제안을 했었고, 그러게 처음으로 삼겹살 케이크를 만들었었다.


어떤 고기로 얼마큼의 양을 해야 할지 가늠이 안돼서 먼저 가족여행으로 글램핑장을 가서

우리가 먹어보기로 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상자 안에 넣어서 가져가 보고, 영상도 찍어보면서 처음으로 라이브도 해봤었다. 

먹방을 해야 하는 건가, 하고 잠시 고민도 해봤었지만 이게 또 쉽지는 않다. 

나중에는 해야 할 것 같기는 하지만.


최근에 만든 돼지고기 한돈케이크,                                                                   처음으로 만든 삼겹살 케이크

삼겹살과 항정살과 갈매기살로 만들어진 고기케이크.

처음에는 이렇게 예쁘지는 않았었다. 삼겹살과 항정살로만 만들었었다가 이제는 이렇게 예쁜

고기꽃으로 만들기 시작했다. 명절 때는 선물세트 준비로 만들기가 어렵지만, 어버이날이나 종종 주문들을 하신다.


한우로 만도 케이크를 만들기도 하지만, 그러면 단가가 높아져서

안에는 삼겹살로 겉에는 한우 부챗살과 살치살로 만드는 한우케이크도 요즘엔 많이들 찾으신다.


매번 고기케이크 만들어서 팔기만 했었지 부모님들과 같이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올해는 아빠 생신에 함께 고기케이크로 축하를 해드리고 함께 구워 먹었었다.

난생처음 보는 고기케이크에 아빠는 신기해하시면서도 맛있게 드셨었다. 





간혹 사람들이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는

정육점 하니까 고기는 많이 드시겠어요!라고 한다. 그럼 대답은?

아니요, 집에 고기 없는데요.라고! 명절이 지나면 자투리 고기를 많이 먹기는 한다.

선물세트 만들고 팔기는 어렵지만 먹을 수 있는 고기들, 그래서 찹스테이크처럼 야채와 함께 볶아서 먹고는 한다. 그 또한 감사하고, 아이들이 커가면서 식비도 만만치 않은데 고깃집이라서 이 또한 감사하다.

정말, 아빠 육회 먹고 싶어요, 아빠 고기 먹고 싶어요! 하면 먹을 수 있는 기쁨이 있으니 감사한 일.



그런데 언제인가부터

외식을 하러 고깃집을 가면 딱히 여기 정말 맛있다. 하는 집을 잘 모르겠다.

남편이 해주는 고기요리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정육점을 하지만, 매일 고기반찬을 먹지는 않는다. 그래도 찾으면 바로 먹을 수 있긴 하지만!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고기케이크 #정육점


작가의 이전글 티베트에서 만난 엄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