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현정 Jul 03. 2024

베스트셀러 작가되다

어른의 기분 관리법

지난 주말 [어른의 기분 관리법]을 공저한 스타작가들의 마지막 모임이 있었다. 초에 시작해서 6개월간 함께 글을 쓰고 마케팅을 배웠다. 스타작가는 말 그대로 작가로 스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모임이다. '반짝반짝 빛나는 작가' 모두들 그렇다. 50만 부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손힘찬작가를 비롯해 17년 차 문인 국문학 박사님, 마케팅회사 대표, 파워블로거, 11년 차 선생님, 필라테스, 영어강사, 영화시나리오 작가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들이 모였다. 진정성 있고 꾸중하고 성실함, 자신의 일에 책임감을 갖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그들, 멋진 사람들이다.



그들과 함께한 6개월의 대장정의 막을 내린 마지막 날이다. 그동안 최선을 다한 서로를 응원하기 위해 마지막 파티를 준비했다. 매주 만나서 화상으로 화의를 하고 매달 오프라인으로 만나서 식사하고 수다를 떨다 보니 어느새 너무 친숙해져 버려 헤어지기 아쉬웠다. 인연을 소중함을 믿기에 이제는 그들이 나에게 너무 소중한 사람이 되었다. 지난 3월 나의 첫 책 출간기념회에 한 걸음에 달려와 준 의리의 작가님들^^


나의 첫 번째 출간기념회에 와준 에세이 작가팀들


함께 장을 보고 식사준비를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누가 뭐랄 것도 없이 각자 맡아서 척척해냈다. 밥을 함께 먹는 나는 건 정을 나누는 것이다. 평소 집에 초대하는 걸 좋아해서 얼마 전에 양평에서 출간기념 1박 2일 워크숍을 갖기도 했다. 그간 많은 정을 나누어서인지 오늘이 마지막날이라는 생각에 좀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푸짐한 상차림에 모두들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어른의 기분 관리법]이 온라인 서점 에세이 부분 5위라는 반가운 소식이었다!!! 10위권 내에 들어도 너무 기뻤는데, 5위라니?! 우린 너무 기뻐서 펄쩍 뛰었다!




[어른의 기분 관리법]

‘어른을 위한 구체적인 기분 관리법!’

이 책에서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어른을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우리가 모호하게 알고 있는 기쁨, 슬픔, 행복, 상실 모든 감정에 대해 저자의 경험담부터 전문가의 견해까지 담겨 읽기 쉬우면서도 독자 입장에서 일상 속에서 따라 할 수 있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기분관리는 자기가 신을 이해하는  첫걸음이다. 이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베스트셀러 1위 가자!!!


함께 만든 소중한 책인 만큼 기쁘고 감회가 새로웠다. 출간 이후 베스트셀러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다녔지만 온라인서점 상위권 랭킹은 좀 달랐다. 하지만 그냥 이루어진 것은 아니었다, 광고를 많이 하거나 운이 좋은 것도 아니다, 대표님께 그 이유를 듣고 나니, 그분들의 노력에 작가로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책 하나를 집필하고 완성되기까지 모두의 부단한  노력으로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었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고 뭔가 달라지진 않는다. 아직은 어제와 다를 바 없는 내일이다. 내가 작가가 되고 싶었던 이유, 나의 목소리를 세상에 알리고 싶었다. 그 소리가 아직은 작고 미약하지만 언젠가, 누군가에게 공감과 위로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다. 아직은 미흡한 나이기에 그 수식어가 부끄럽지 않게 오늘도 필사와 글쓰기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6589621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3310225


매거진의 이전글 별일 아닌 일상의 재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