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으로 시작하는 퍼스널브랜딩

브랜딩 하는 꿀팁!! 전자책 출판의 길잡이 해피러브출판사

by 해피러브

전자책만 내면 돈이 술술 들어올까?

요즘 지식 창업 열기가 뜨거워서 달콤한 유혹들이 넘쳐나고 있다. 강의만 들으면 바로 부자가 될 것처럼..

하지만 세상일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

빙상의 일각처럼, 눈에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자책을 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많은 분들이 전자책을 내야 하는 이유를 단순히 '수익'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보다 훨씬 깊은 의미가 있다.

나는 '브랜딩'에 그 의미를 강조하고 싶다. 브랜딩은 고객 확보로 바로 연결된다.


전자책은 목표 시장에서 전문가나 전문 기업으로 확실히 각인시켜 주는 최고의 도구다.

브랜딩이 잘 되면, 원하는 고객을 원하는 만큼 모을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된다.

이 고객들을 가치 상향 판매 퍼널을 통해 사업을 쭉쭉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전자책 출판 후, 브랜딩 하는 꿀팁 대방출

전자책을 냈다면 활용해서 나를 더 널리 알리고 전문가로 브랜딩 하는 게 중요하다.

1. 온라인 서점 등재

: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 24 같은 온라인 서점에 등재하면 네이버 도서에도 저문 분야 저자로 노출될 수 있다.


2. 언론 홍보 병행

:출판 전후로 뉴스 기사를 내보내거나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면 목표 시장에서 '전문가'또는 '전문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다.


3. 포털 인물 검색 등록

:이게 진짜 꿀팁! 네이버 도서에 노추 되면 네이버 마이프로필, 다음 마이프로필, 구글 위키백과 등 주요 포털 인물 검색에도 등록할 수 있다.

네이버 마이프로필

다음 마이프로필

구글 위키백과


전자책은 단순히 팔아서 수익을 내는 걸 넘어,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 준다.

브랜딩이 잘 되면 강의, 교육 사업, 컨설팅, 코칭 등 전문적인 대행 서비스로 확장해서 전자책 판매 수익 외에도 엄청난 지식 사업 수익을 만들 수 있다. 심지어 내 상품이 없어도 파트너 제휴 상품 판매를 통해 부가 수입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중요한 건 '퍼널'을 만들어서 판매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


예를 들어, 무료로 배포한 전자책을 보고 저자가 궁금해서 전국 각지에서 세미나에 참가한 사람이 2년 동안 300명이 넘었다고 한다. 무료 전자책으로 잠재 고객을 미리 설득해 놓으니, 세미나 참가자 중 50% 이상이 구매 고개로 전환되는 놀라운 결과가 나온 것이다.

가장 중요한 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가치 있는 것을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


전자책을 출판해야 하는 4가지 핵심 이유

나만의 저서를 출판해야 하는 4가지 핵심 이유를 생각하기 전, 우리는 어떤 목적으로 전자책을 낼지 미리 정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목적이 분명해야 나에게 맞는 동기부여가 명확해지기 때문이다.


1. 전문가로 신뢰 얻기 위한 브랜딩

: 저서 출판과 함께 언론 홍보(뉴스 기사, 칼럼니스트 활동)를 꾸준히 병행하면 목표 시장에서 확실한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다.


2. 자동화 수익(패시브 인컴) 얻기

: 인세 수익은 물론, 여러 전자책을 내고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정기 구독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면 더 크고 안정적인 자동화 수익을 만들 수 있다.


3. 고객 확보 및 매출 상승

:유료 전자책을 무료 선물로 제공하는 마케팅을 통해 원하는 고객을 모으고, 이를 통해 매출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 퍼널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다.


4. 소중한 기록 남기기 (자서전)

:소중한 기록을 남기는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전자책 출판하는 방법

전자책, 혼자 헤매지 마세요! 해피러브출판사와 함께라면, 당신의 이야기가 빛이 나요!

해피러브출판사 바로가기


'내 책 한번 내보고 싶은데...'하고 생각만 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전자책으로 돈도 벌고 브랜딩도 하고 싶은데,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하고 막막해하고 계시나요?

글 쓰는 것도 어렵지만, 그걸 책으로 만들고 세상에 내보내는 건 또 다른 차원의 무제다.

출판 과정은 복합하고, 내 책이 과연 독자들에게 잘 전달될지, 어떤 목적으로 책을 내야 할지 고민하다 포기하기 쉽다.


바로 이럴 때 필요한 곳이 해피러브출판사다.

1. 목적에 맞는 출판 전략 컨설팅

: 그냥 책만 내는 게 아니라, 전자책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그 목적에 맞는 내용 구성과 출판 전략을 함께 세워준다.


2. 실질적인 도움

: 책 쓰기부터 출판 대행, 그리고 출판 후의 유통까지, 막막했던 모든 과정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3. 창작자의 목소리에 집중

: 개성과 전문성이 잘 드러나는 전자책을 만들 수 있도록 섬세하게 컨설팅해준다.


이제 더 이상 전자책 출판을 미루거나 혼자 고민하지 말자!



keyword
작가의 이전글마흔넷, 50대를 향한 나의 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