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거울이 삿대질을 한다면 나를 보세요

세상은 나의 마음의 거울

                                                                                                                                                                                                                                                                                                                     

내가 나에게~

내가 상대에게~

내가 세상에~ 

적대적이지 않으면 그 무엇도 나에게 적대적으로 대하지 않는구나를 

매 순간 확인하는 삶입니다. 


내가 가진 나에 대한 마음의 경계-나의 이 모습은 좋고, 나의 저 모습은 꼴보기 싫고~

내가 가진 상대에 대한 마음의 경계-상대는 이건 맘에 들고, 저건 맘에 안들고~

내가 가진 세상에 대한 마음의 경계-세상은 왜 이딴식인지..


내가 나를 먼저 100% 수용하기 시작합니다.

내가 상대를 먼저 100% 수용하기 시작합니다.

내가 세상을 먼저  100% 수용하기 시작합니다.


수용하기 위해 나를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수용하기 위해 상대를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수용하기 위해 세상을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그렇게 내 안에 늘봄의 센서가 자리잡게 됩니다. 



그러한 마음의 관점으로 깨어있다보면,

나의 스쳐가는 생각하나조차 귀기울여 집중하는 

나라는 이름의 더 큰 내가 있음을 알게 됩니다.


얼마나 철저하게 나를 위한 절대적인 사랑이 펼쳐지고 있는지 느껴집니다.

경험이 일어나는 순간순간 이것이 온전히 나를 위한 최선의 경험임을 알아차리게 되고

저절로 감사함이 일어납니다.


나도 상대도 세상도 모두 나의 거울입니다.

거울이 삿대질하고 있다면..

거울이 인상쓰고 있다면..

그것은 다름아닌 나에게서 시작된 것일수도 있을거라는 시선의 돌림이,

궁극에는 나를 살리고 나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는 관점이 됩니다.

그 거울은 그대로 비추어 경험을 통해 내가 가진 창조의 힘을 내게 보여줍니다.


MindEfftec 심력의 핵심은 관점이며,

나와 세상 그리고 삶의 목적에 대한 관점입니다.


결국 깨어있음과 창조의 법칙이 함께 합니다.


오늘도 나 그리고 또 다른 이름의 나에 대한 

마음의 적대감과 경계를 거두고,

나로부터 시작하는,

나를 중심으로 시작하는,

깨어있는 창조의 주체로 살아보아요~


원하는 나! 원하는 현실!을 경험하는 오늘을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은 변화무쌍 개구쟁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