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불혹의 나이에 불안함의 혹이

「새벽 명상」


내 마음이 익어가기 위한 소리...어???


내 마음이 익어가는 소리...아하!


내 마음이 익어버린 소리..침묵


모든 것이 자연의..섭리의 무한한 사랑이다...


내가 하나의 아하!를 반복해서 터트리고 터트려

아하가 쌓이고 쌓여


그제서야 기꺼이

때로는 등 떠밀리듯이 선택의 여지가 없어 그렇게

하나의 자각.성찰 그리고 결론을 내도록 만드는 사랑


그 경험 없이 어찌 그런 자각이 왔을까

징하게 반복되는 마음의 역동이 없었으면

어찌 이리

간절하게

명료하게

그 자각을 붙잡게 되었을까


이미 내것이라고 여겼던 아하가

카멜레온처럼 변신을 해댈 때

나의 불혹의 해는

미혹됨이 없는 것이 아니라

불안함의 혹이 덧붙여지는 것과도 같았다


그 어느 때보다도

끝내주는 사랑을 많이 받은 해이구나...


참으로 세밀하고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흘러가는

자연의 섭리에

무한 애정에

감사함이 몽글몽글...


자식이 변화와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매를 맞으며 몸고생 맘고생 하는 걸

그저 지켜봐야만 하는 부모의 마음


개입하는게 도움이 아님을 알기에 물러서있는

그러나 결코 시선을 거두지않는

부모의 기도하는 마음

충동적이지 않은 사랑

본질을 보는 사랑


그 사랑 덕분에 한 해 잘 컸어요..


지금 이 순간 살아있음 자체는

그리고 매 순간은

섭리의  무한한 사랑입니다


모든 세포 하나하나속까지

뇌주름주름사이까지

모든 경험속에

시간속에

공간속에


섭리의 사랑이..

절대애정이 가득합니다
2018년은 진정한 불혹의 40대로 살아가볼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의 감각을 깨울수만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