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기억연구소 2025년 7월 1일 화요일 오늘
7월 1일 화요일 오늘.
7월이다. 새롭게 바뀌는 것이 있다. 공간의 옆자리 선생님이 오늘부터 새로 오신다. 모르는 분이라 두근두근이 아니라 기다리고 기다리던 선생님이 오셔서 쿵쾅쿵쾅 두근거리는 아침이다. 출근길부터 함께 하니 마냥 기분이 업된 날이다.
오늘은 양배추는 정리대장을 읽는다. 티도 안나게 공간을 조금씩 정리하던 내가 오늘은 제대로 된 양배추선생님을 만났다. 출근 첫날부터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이시는 모습이 힘들어 보이기는 커녕 마냥 즐거워보이신다. 덩달아 나도 신나서 모닝커피 타임도 제대로 갖지 않고 치우고 버리고 닦고 정리하는 하루다.
정리 정돈 시작!
정리를 너무 잘하시는 선생님 덕분에 많이 치운거 같지 않은데 공간이 대변신을 하고 있다. 오후에 출근하신 다른 선생님께서도 깜짝 놀라며 같이 환경정리를 한다.
정리를 하면 개운해 진다. 깨끗해지고 행복해진다. 묵은 때를 벗겨내며 땀을 뻘뻘 흘렸던 그 개운함이 오늘은 배가 된다. 어두웠던 공간이 환해지고 그래서 웃음이 넘쳐나는 공간이 된다.
바뀐 선생님과 조금은 변화된 공간에 아이들이 낯설어 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건 오산이다. 모두 행복해지는 마법을 선물해 주신 선생님 덕분에 하루가 정말 알찼던 공간에서의 하루다.
오늘은 공간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 담아 청소를 했던 나를 사랑합니다. 혼자서는 엄두가 나지 않았지만 함께 해 줄 새로운 선생님이 오셔서 너무 행복한 하루입니다.
오늘기억연구소(5555)
https://open.kakao.com/o/gHSKP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