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 May 19. 2024

사랑과 두려움의 상관관계

잃어버린 마음

사랑을 잃고 나서야 그때의 후회스러운 순간이 두고두고 생각나는 과거에 붙들려 살아가는 사람이다. 그래서 시작이 늘 두렵고 무섭다. 사랑받고 싶은 마음보다 두려움이 더 커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커졌던 마음만큼 물러나는 속도는 더 빨라졌다. 그러다 보니 홀로 걷는 것이 편했다. 곱씹고 되새기고 후회하고 아쉬워하며 오래오래 지난 시간을 되돌렸다. 그것이 나의 이별을 극복하는 방법이었고 동시에 나를 망가뜨리는 방법이기도 했다.


불현듯 아름다웠던 순간을 떠올린다. 두 눈으로 담기에도 모자랐던 그 찰나의 순간을. 슬프게도 나는 그 마음을 꼭꼭 숨겨버렸다. 여전히 누군가를 마음에 담는 게 무서워서 새어 나오는 마음을 눌러 담으며 오늘도 읽고 쓰면서 잘 지내는 척 그렇게 살아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느 날 문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