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직 콘텐츠 마케터가 지키는 기본적인 규칙
콘텐츠 시장은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유행하는 콘텐츠와 비슷한 콘텐츠를 만들며 대세를 따르는 것이 옳은 방향으로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다릅니다.
아무리 트렌드가 바뀌어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 설득하고 - 팬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소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기본 요소 및 더 승률 높은 콘텐츠 만드는 기획법을 간단히 안내합니다.
노출? 저장? 좋아요? 뭐든 좋습니다. 딱 1가지 지표 중심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만을 달성하기 위한 콘텐츠를 기획해주세요. 단순하고 명확한 목표를 정할수록, 콘텐츠 기획도 쉽다는 사실을 경력직 마케터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숏폼 소비가 늘어나면서, 긴 호흡의 콘텐츠 소비가 줄어들 고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콘텐츠의 구구 절절한 서론을 꼼꼼하게 읽는 유저는 없을 것입니다.
주제를 썸네일 카피에 담고 그 외의 서론 설명은 과감히 생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유저가 반응하는 콘텐츠 스타일과 주제, 공식은 정해져있습니다.
지금껏 저장하고, 공유 했던 콘텐츠를 보며 공통적으로 보이는 단어, 문장 구조, 전개 논리를 찾고 콘텐츠에 과감하게 적용해주세요.
아무리 예쁘고 멋진 콘텐츠도 내용이 부실하면 반응을 얻지 못합니다. 오히려 다양한 브랜드 및 개인이 콘텐츠 시장에 뛰어들면서 디자인 및 예술 계통의 일을 업으로 하는 사람들이 더 심미적으로 훌륭한 콘텐츠를 잘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신경을 쓴다는 것은, 그들과 경쟁하겠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매력적이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만한 가치있는 콘텐츠는 디자인이 부실해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콘텐츠, 둘 다 신경쓰기 어렵다면 내용을 충실히 채우는데 더 집중해주세요.